Tiplu's Mind

윈도우10 예약 취소 방법, 새로운 OS로는 좀 더 천천히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7 기준으로 10의 예약을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예약 및 업데이트는 7월 말에 다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OS를 10으로 올리기위해서 예약 관련 버튼을 눌렀을 때 바로 진행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는 미리 취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신규 OS가 출시되었을 경우, 이전에 대중적으로 사용하던 OS가 아니므로 사이트나 게임, 프로그램에 대한 호환성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윈10이라고 해서 7에서 구동 가능한 모든 프로그램을 원활히 실행이 가능하다는 보장이 없으므로 OS의 전환은 될 수 있으면 사람들이 많이들 사용하게 되었을 때 바꾸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성능 또한 OS로 해결되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성능을 목표로 올리는 것은 부질없는 행동이라는 것은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물론, 모든 호환성을 확인하고 분위기 바꾸는 용으로 올리는 것은 나름 괜찮은 선택입니다.)



윈도우10 예약 취소, 빠르게 진행해보자

추가 : 레지스트리 설정 변경을 통해 PC의 속도를 올리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제어판 - Windows Update' 순으로 눌러줍니다. 보통은 작업표시줄의 우측 하단부에 10 아이콘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보이지 않아서 다른 경로로 진행하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하단부에는 '예약 확인 보기'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줍니다.


이후, 좌측 상단부의 메뉴를 눌러줍니다.


'확인 보기'를 선택합니다.


'예약 취소'를 클릭합니다.


마찬가지로 같은 버튼을 한 번 더 눌러주고,


   창을 닫으면 업데이트의 취소과정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보통 주로 작업하는 것과 웹서핑용의 컴퓨터로 갈린다면 웹서핑용을 올려볼 만은 한데, 개인적으로 확인해본 결과 호환성 목록에 사용중인 프로그램을 지원하지 않거나 원활히 구동이 가능하지 않게끔 되어있는 경우가 있어서 아직 올려보지는 않았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