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레지스트리 정리 툴, 이것부터 사용해보자

반응형

  오늘은 레지스트리 정리 툴인 Wise Registry Cleaner 8의 간략한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런 툴을 사용하는 이유는 PC의 속도 증가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것 말고도 기본적인 작업에는 시작 프로그램을 관리한다거나 HDD의 조각 모음을 진행해준다거나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지워서 확보된 용량에 따라 증가하는 속도 등을 누려볼 수 있습니다. 특정 시간 내에서 충분한 PC 성능의 증가라면 중요한 프로세스를 빼고 다 끄는 방법도 있는데, 일단 이 글에서는 여태 본 레지스트리 정리 툴 중에 가장 나아 보이므로 레지 관련에서는 한 번쯤 사용해보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레지스트리 정리 툴, 무설치 Wise Registry Cleaner 8

추가 : PC 내부의 쓸데없는 파일을 지워서 용량을 대폭 늘리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를 대, 소문자 틀림 없이 입력 후 이동합니다. 이후, 약 2MB 정도의 파일을 녹색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받아준 뒤, 아래의 내용을 따라서 무설치 실행 파일을 받아줍니다.


설치가 아닌, 포터블 버전의 툴을 받는 과정입니다.


크게 중요한 부분은 없으므로 받는 과정은 생략합니다.


  이제, 방금 받았던 경로로 이동해보면 위처럼 무설치 실행파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WiseRegistryCleanerPortable'를 클릭해서 실행해줍니다.


기본적으로 언어가 영어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Settings'를 눌러줍니다.


한국어로 변경한 뒤, 우측 하단부의 'Ok'를 클릭합니다.


일단 기본적인 청소는 위처럼 '검사 시작'을 눌러서 진행이 가능하며,


이후 '청소 시작'을 통해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위에까진 그냥 거의 대부분 청소 툴이 지원하는 기본적인 기능이었고, 이제 윈도우의 기본 레지 내용을 변경함으로써 PC의 속도를 증가시키는 과정입니다. 유틸이라 대부분의 기능을 한 번의 클릭으로 진행 가능하므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하단부에는 SSD 관련 레지스트리 최적화 목록도 있으므로 '최적화 안됨' 상태가 많이 보인다면 '최적화됨' 상태로 우측 상단부의 녹색 버튼을 눌러서 바꿔주면 됩니다.


   다음은 레지스트리 조각 모음 기능인데, 청소와 함께 진행해주면 됩니다. 이 부분에는 딱히 중요한 것이 없어 보이며, '시스템 조정' 메뉴에서 안내하는 윈도우 기본 레지 설정을 변경하는게 기본적으로 윈도우 최적화를 진행할 때에도 건드리는 부분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PC를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쉽게 REG 부분은 바꿀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