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패드 배터리 사이클 확인법(폰, 팟 포함한 iOS 기기)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 팟, 패드를 포함한 iOS 기기들의 배터리 사이클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의 경우에는 배터리의 탈착이 쉽게 가능하기 때문에 체감상으로 배터리 양이 적어졌다고 생각되면 새걸 사면 쉽게 해결할 수 있지만, 애플 기기는 쉽게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배터리 사이클을 도중에 확인해가면서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최대의 30%정도 감소했다고 나올 경우엔 꽤 심각한 상태라고 볼 수 있으므로 교체를 권장하며, 방법은 이 글에서 다룰 것이므로 현재 기준으로 출시한지 좀 된 아이폰5 이하의 스마트폰이라면 검사할만 한 가치는 있습니다.



아이패드 배터리 사이클 확인하기, 다른 iOS 기기도 마찬가지

추가 : iOS 기기들의 기존 배터리 소모를 감소시키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로 이동한 뒤, 'Download' 메뉴를 눌러줍니다.


윈도우와 맥 버전으로 나뉘는데, 자신이 사용 중인 OS에 맞게끔 선택하여 설치합니다.


설치 과정에는 중요한 부분이 없으므로 생략합니다.


경로 정도만 지정해주고 진행하면 됩니다.


  이후, 바탕화면의 'iBackupBot for iTunes'아이콘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실행이 되는데, 에러 문구가 뜰 수 있으나 '확인'을 눌러서 그냥 넘어가줍니다.


  기기를 PC와 연결하면 좌측 하단부처럼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만약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아이튠즈가 PC에 설치가 되어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후, 위와 같은 상태라면 '좌측 하단부의 기기 - More Information'을 눌러줍니다.


  이제, 가장 상단부에 여태 사용한 사이클과 디자인 용량, 현재 용량을 순서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아이폰5의 경우에는 2012년 말부터 사용했던 것이므로 사이클이 785회, 현재 전체 배터리 용량은 1000으로 표기되고 있긴 합니다만, 체감은 좀 더 낮은 것 같아 보입니다.


   이후, 배터리를 새걸로 교체하고 확인했는데 사이클은 1회, 현재 용량은 1500으로써 교체 이전보다 50%가 증가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아이폰5를 기준으로 배터리를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볼 것입니다. 생각보다 교체가 쉬우므로 새로운 기기를 사용하기 보다는 바꾸는 쪽으로 생각하는 것이 가격 면에서 더욱 효율적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