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노트북 화면 끄기, 키를 눌러도 켜지지 않도록 설정

반응형

  오늘은 노트북 내에 지속적인 키 입력이 진행되더라도 화면은 꺼져있는 상태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무언가를 다운받는 등의 가만히 두는 작업의 경우에는 특정 툴을 사용해서 화면만 꺼지게끔 설정해주면 되는데, 그 이외에 지속적인 키 입력이 있는 작업이라면 화면이 다시 켜지기 때문에 그 프로그램으로는 유용하게 쓰이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문에, 화면이 꺼지더라도 작업은 지속하게 하는 설정을 윈도우 내의 설정을 통해 바꿔줘야 합니다. 이 글은 앞선 언급대로 지속적인 입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화면은 꺼진 상태로 있게끔 맞추는 과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노트북 화면 끄기, 키 입력과는 무관하게

이 글에서는 모든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다뤘습니다.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전원 옵션'을 검색한 뒤, 위 스크린 샷과 같이 눌러서 실행해줍니다.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을 클릭합니다.


  보통은 전원을 사용하는 경우에 '덮개를 닫고(화면이 꺼진 상태) 아무 작업을 하지 않음'의 상태를 맞춰줘야 하므로, 위와 같은 설정을 맞춰줍니다.


이후, 현재 선택되어 있는 '전원 관리 옵션 - 설정 변경' 순으로 눌러줍니다.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


   하드디스크 부분을 위와 같이 맞춰주면 됩니다. 계속 전원만 꼽고 사용할 경우라면 이 글에서 언급한 2가지 설정 내에서의 배터리 관련 부분은 절전으로 맞춰둬도 상관은 없으며, 이 글과 같은 셋팅의 경우에는 화면을 끄기 위해서 덮개를 닫아야 합니다. 특정 노트북들의 경우에는 Fn 버튼을 통해서 화면을 꺼줄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모든 제품이 그런 것이 아니므로 그 방법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