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컴퓨터 용량 늘리는법, 개인적으로 권장하는 것

반응형

  오늘은 컴퓨터의 용량을 간단하게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간단한 방법은 제어판을 통해서 설치된 툴 중에 사용하지 않는 것을 지우는 방법이 있긴 하겠습니다만, PC를 자주 사용하지 않거나 자주 다뤄본 사람이 아니라면 어떤게 정확히 지워도 될 것인가에 대한 파악이 어렵긴 합니다. 확실히 아는 것들만 지운다고 해도 용량 확보는 되는데다 SSD만 아니라면 HDD인 경우에 대부분 1TB 이상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런 경우를 제외한다면 이 글에서 언급하는 방법을 통해 어느정도 확보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컴퓨터 용량 늘리는법에 대해서…

추가 : 다른 것들을 건드려 꽤 많이 확보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를 대, 소문자 정확히 구별하여 이동합니다. 이후, 녹색의 다운로드 버튼은 눌러주면 받는 것을 진행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받는 경로를 지정해줍니다. 설치가 아니라 받는 경로이므로, 바탕화면에 받고 다운로더를 지워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글에서 다루는 모든 툴은 설치 과정이 필요없습니다.


폴더를 열어준 뒤, 'WiseDiskCleanerPortable' 프로그램을 눌러서 실행해주면 됩니다.


우선적으로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 우측 상단부의 Settings를 눌러줍니다.


  Default Language를 한국어로 변경하고 우측 하단부의 Ok를 눌러주면 전체적으로 한국어로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일반 청소 탭의 '검사 시작'을 눌러줍니다. PC 사용 흔적의 인터넷 방문 기록이나 쿠키에 관련된 정보도 함께 다루고 있으므로 이 부분에 중요 사항이 있다면 우선적으로 걸러준 뒤에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는 인터넷 툴과 관련된 체크를 해제하고 진행해도 됩니다.


  현재 사용 중인 PC에서 30.7GB의 필요없는 파일을 찾아냈으며, 이를 지우면 PC 전체에서 30.7GB가 확보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처럼 지워졌다면 어느정도 용량의 확보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고급 청소 부분에서는 말 그대로 추가적으로 필요없는 파일의 검사 및 제거가 가능합니다.


Windows와 관련된 파일의 삭제를 도와줍니다.


   디스크 조각 모음의 경우에는 SSD는 진행할 필요가 없으므로 하드만 진행해줍니다. SSD의 경우에는 조각 모음 툴들에서 서서히 SSD라 진행할 수 없다는 표기를 나타내고 있는 추세인 것으로 보이며, 만약 진행이 가능하더라도 속도 저하가 있을 수 있으므로 꼭 하드만 진행해줍니다. 조각 모음을 통해서 단편화률을 낮춰주면 하드에 한해 느려지는 것을 방지하거나 읽기, 쓰기 속도를 좀 더 빠르게 해줄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