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로켓 리그 사양 정보, 이정도면 원활하게 실행 가능

반응형

  오늘은 15년 7월 7일 기준으로 스팀 출시된 로켓 리그의 사양 정보 및 어느정도 수준 이상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해야 적절하게 구동이 가능한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PC의 사양들은 '자신이 사용하기에 적절하게' 맞추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당연한 말이긴 합니다만, 리그오브레전드를 구동하고자 하는 PC에 GTX 980 이상의 그래픽 카드(극단적 비유)를 꼽는 것이 비효율적이라는 말과 같습니다. 즉, 롤 이상의 게임을 구동하지 않는 경우엔 그 이상의 금액을 들일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PC의 사양이 앞선 예와 같이 극단적으로 높다면 현재 출시된 게임들의 옵션을 보지 않고 일단 실행하고 원활하게 즐기는 것이 가능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이 글에서 언급하는 사양에 맞추거나 방법대로 따로 확인해보고 원활하게 플레이가 가능한가에 대한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우선적입니다. 현재 하고 있는 생각들에 대해서 순서없이 글을 작성했더니 약간 엉망이 되었습니다.



로켓 리그(Rocket League) 사양 정보에 대해서 정리

추가 : 엔비디아의 경우 직접 손으로 하는 것보다 사양에 옵션을 적절히 맞추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우선, 스팀의 게임 페이지 내에 공식적으로 적힌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개인적인 체감 상으로는 발표된 사양과의 비교만으로는 최적화가 나쁘지 않게 되었다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드웨어의 이름만을 보고 자신의 PC가 구동이 가능한가에 대해서 파악하기 힘든 경우가 있으므로 위 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위처럼 검색어를 입력해줍니다. 이후,


  캔 유 런 잇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 페이지를 처음으로 이용하는 분들에 한해서 PC의 사양을 체크하기 위한 툴을 깔고 진행됩니다.


  위처럼 녹색 체크가 2개 보인다면 최소 중옵 이상으로 원활하게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뜻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아래쪽으로 드래그 했을 때 어떤 부분이 모자란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게임 출시와 함께 공식적으로 발표된 사양과 같으며, 하드웨어인 Radeon HD 5850과 GTX 260의 실질적인 사양 차가 꽤 크기 때문에 벤치마크 수치상 더 높은 5850을 기준으로 찾아본다면 대표적으로 많이들 사용하는 엔비디아의 GTX 460, 465, 560, 750, 660(Ti 버전을 포함) 정도면 460 기준으로는 최소 중옵 이상, 660부터는 상옵 이상의 (원활한)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되는 게임들의 평균적인 사양 수치가 높아지는 만큼, 아예 높게 만든 뒤에 뒤에 나오는 작품들을 즐기는 것도 나름대로는 괜찮은 방법이라고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