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6 아이튠즈 노래넣기, iTunes를 사용하기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6(iOS) 기준으로 아이튠즈에 노래를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의 모바일 기기는 아이튠즈 등을 통해 여러 파일을 옮기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는데, iTunes만 애플 공홈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툴이므로 전체 기능을 사용하려면 이 툴을 사용해야 합니다. 동기화라는 작업과 그 과정이 기기를 처음 다루는 유저들에겐 어려울 수 있으나,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만 몇 개 알아둔다면 원활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iOS 9의 출시가 머지 않았는데, 아이튠즈 에어 2를 기준으로 멀티태스킹 어플이 출시된다고 하더군요. 화면을 반으로 나눠서 반반 앱을 실행하는 방법인데, 아무래도 사양이 꽤 받쳐줘야 구동이 가능한가 봅니다. 스마트폰들이 대체로 하나의 앱만을 실행하기에 최적화 되어 있으므로 게임이라도 함께 돌리면 꽤나 심한 렉을 유발할 것으로 보여서 이전 기종들까지 지원한다고 해도 제 아이폰5 차례까지는 안올 것 같습니다.



아이폰6 아이튠즈 노래넣기, 가장 정상적인 루트

추가 : 영상을 넣는 방법의 경우엔 '이곳'을 참고하세요.


상단부 메뉴 중, '나의 음악'을 눌러줍니다.


이후, 자신이 전송하고자 하는 곡을 위와 같은 화면에 드래그해서 넣어줍니다.


위처럼 곡이 추가된 것을 확인했다면,


좌측 상단부의 '기기모양 - 음악' 순으로 이동합니다.


   '음악 동기화'에 체크한 뒤, 개별적으로 적절한 설정을 거쳐주고 우측 하단부의 '동기화'를 누르면 음악을 포함한 아이튠즈에 선택된 모든 정보가 모바일 기기로 전송됩니다. 마찬가지로, 아이튠즈에서 지우고 동기화를 누르면 지워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와는 별개로 기기 내의 음악 리스트에서 특정 곡을 왼쪽으로 당기면 삭제가 뜨는데, 이 방법으로도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