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사양, 주관적 의견

반응형

  오늘은 카스 글옵의 사양 정보와 어느정도의 사양이면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옵은 스팀에서 2012년 8월 22일날 출시된 게임이며, 현재부터 약 3년 전에 출시된 게임인만큼 최근에 구입한 사무용 이상의 PC에서는 원활하게 구동이 가능한 정도입니다. 또한, 3년 전에 출시된 것 치고는 그래픽까지 뛰어나기 때문에 최적화가 굉장히 잘 되어있다고 보면 됩니다. 게임 내에 스킨 시스템도 함께 존재하므로 같은 맵을 지속적으로 하더라도 이전의 소스 등의 시리즈보다 일찍 질리지 않는 점도 하나의 장점에 속할 수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이번 글에서는 확인이 가능한 페이지를 사용하는 방법과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정도를 내부에 작성하였으며, 주관적인 의견이므로 참고 정도만 해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의 사양에 대한 정보

여러 게임들을 쉽게 돌리는지의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과 주관적인 생각을 다뤘습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한 뒤, 게임 리스트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cou 까지만 입력해도 글옵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선택해줍니다. 이후 Can You Run It 아이콘을 눌러주면 PC의 사양을 페이지로 전달하는 툴을 잠깐 설치한 뒤에 진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위 페이지에는 최저사양과의 비교밖에 없으므로 정확하게 알 수 없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때문에, 스팀 내의 게임 페이지로 이동했습니다.


  역시 스팀 내에도 최저사양밖에 나와있지 않았기 때문에 제가 생각하기에 이정도 그래픽카드를 사용한다면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다는 정도는 아래와 같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충 이정도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PC라면 원활하게 구동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노트북에 주로 쓰이는 M 시리즈 또한 445, 660, 745, 760, 850, 950M 의 경우에도 원활, 더 상위인 GTX 650, 740 정도로도 충분히 원활하게 진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적화가 워낙 잘 된 게임이라, 낮은 수준으로도 무난하게 즐겨볼 수 있으므로 아주 오래된 PC이거나 완전 사무용만 아니라면 최소 적절한 옵션 타협 하에 플레이가 가능할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