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일본 실시간 방송 시청하는법, 복잡하지 않다

반응형

  오늘은 일본 등의 국가의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나라의 프로그램을 보는 경우는 잘 없으나, 타국의 언어를 배우는 경우에는 듣기 공부에 꽤나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이 글에서 소개하는 툴을 사용하면 쉽게 볼 수가 있는데, 생각외로 품질이 뛰어나서 이 툴이 없어지지 않는 한은 꽤 유용하게 언어 공부에 사용이 가능하겠구나 싶습니다.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볼 수 있는 것으로는 확인했으나, 소유중인 안드로이드 및 iOS 기기에서 설치가 되지 않으므로 나중에는 될지 모르겠습니다. 모바일로도 보고자 하는 분들은 따로 시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본 실시간 방송 시청, 중국과 미국도 볼 수 있다

툴의 공식 페이지부터 설치, 사용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앞서 언급한 iOS 및 안드로이드와 Windows, Mac PC에서 모두 구동을 할 수 있다고는 나와 있습니다. 모바일 두 기기는 개인적으로 실행해봤을 때 정상 설치되지 않았기 때문에 나중에는 될지 모르겠습니다.


  이 글은 Windows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다른 기기에서는 인터페이스 등이 다를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에는 스폰서 언급도 없고 경로 정도만 지정하고 끝나기 때문에 생략합니다.


  실행한 이후에는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지역별로 스크롤해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일본의 경우에는 가장 아래쪽에 위치합니다.


볼 수 있는 일본 채널은 위와 같이 총 10가지이며, 타 국가의 경우에는 따로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채널을 누르면 바로 실행되는 방식인데다 따로 보는데 버퍼 또한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볼만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화질이 굉장히 좋다'는 것입니다.


   오른쪽 메뉴 중에서 2번째 아이콘을 눌렀을 경우에는 위와 같이 실시간으로 무엇을 하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단축키에 관해서는 따로 찾아보지 않았으므로 어떤 것이 존재하는지 이 글에서의 언급은 없습니다. 언어 공부라는 것이 할수록 좀 더 많이 들리고 어떤 문장을 어떤 식으로 배열하는가에 대한 속도가 빠르게 붙기 시작하는데, 위와 같은 툴을 사용하면 이 부분에 대해서 좀 더 가속을 붙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