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스마트폰 밝기조절 및 블루라이트 차단 앱 사용하기

반응형

  오늘은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들에 대해 밤에 사용하는 경우에 좀 더 어둡게 쓰는 방법과 블루라이트 차단 앱을 통해 눈 관련 질환이나 수면에 방해되는 부분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여태까지 계속 애플 제품을 써왔는데, 지인 중에 한명이 스마트폰을 바꾸게 되면서 쓰지 않게된 기기를 받아서 하스스톤을 하는 용도로 쓰고 있습니다. 나온지 어느정도 된 기기라 현재 갖고있는 아이폰5보다 낮은 옵션에서 하스스톤을 구동하는 것을 확인하긴 했습니다만, 화면도 상대적으로 크고 아이패드와는 달리 들고 하기에도 할만한데다 잘드는 터치펜도 함께 있어서 좀 더 편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단점이라면, 밝기 최저가 애플 제품에 비해 좀 밝은 편인것 정도였습니다.



스마트폰 밝기조절 폭을 넓히고, 블루라이트 차단 앱을 써보자

추가 : PC의 블루라이트 조절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플레이스토어에서 '밝기'나 'Night Mode'를 검색하면 앱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 후, 열기를 해줍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Start'를 누르고 자신이 원하는 밝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서론부에서도 언급했듯이 기본 밝기보다 더 낮게 선택이 가능하므로 자신이 있는 곳에 빛이 들지 않는 경우에 눈에 좀 덜 피로를 주면서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것 외에도 블루라이트라는 눈과 수면 부분에 영향을 어느정도 주는 라이트가 전자제품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다는 정보가 있어서 스마트폰의 사용 시간이 높은 분들은 이 앱을 써주면 어느정도 눈을 보호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단점이라면 스크린 캡쳐가 똑같이 누렇게 나오기 때문에…


   다양한 색의 블루라이트 필터를 선택할 수 있으며, 차단율도 선택이 가능하므로 기기를 이용하는 경우에 '컬러보다는 눈건강이다'라고 생각되는 분들은 이것을 부가적으로 사용해주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것의 단점이라면 역시 화면이 누렇게 변한다는 점.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