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ARK 사양의 정보와 스팀의 내용 및 구동 확인하기

반응형

  오늘은 ARK: Survival Evolved의 스팀 발표 사양 및 갖고 있는 PC에서 구동이 가능한가의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이것 말고도 배트맨 시리즈의 아캄 나이트 또한 출시되었으나, PC의 경우엔 텍스쳐를 포함한 최적화 문제가 심각해서 출시 연기를 확정했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ARK의 경우에는 사람들이 늘 우려하는 얼리 액세스 게임이므로 얼리 액세스들만의 특징인 컨텐츠 부족이나 최적화 및 그래픽의 문제가 당연히 있긴 하겠지만, 이 부분은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사서 플레이 하는 부분이므로 넘어가고 요즘 나오는 PC의 고사양 게임들과는 달리 사양이 크게 높지 않아도 구동이 가능하므로 발표된 사양만 좀 넘는다면 원활하게 실행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ARK 사양부터 구동 여부까지 간단하게 정리

추가 : 게임을 좀 더 원활하게 구동하고자 하는 방법을 찾는 경우, '이곳'을 참고하세요.


  역시 아직 '앞서 해보는 게임'으로 선택되어 있으므로 추후 추가될 것들을 예상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권장사양이 나와있지 않습니다. 최저는 실행은 가능한 수준이라고 보면 되기 때문에 이점만 보고 판단하기에는 매우 어렵습니다. 때문에, 보통은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기준으로 750Ti나 960이상은 설치하는 것이 요즘에 나오는 게임을 무난한 옵션으로 무난하게 즐기기에 최적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CPU는 그 수준에 맞는 것으로, 램은 보통 최소 8기가 정도는 잡아주는 것이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요즘 기준으로 게임용으로 쓸만은 한 컴퓨터라고 생각됩니다. 그 위라면 그래픽카드를 970이나 980 이상으로 잡고 CPU나 램 또한 한 단계 위(i5 i7 같은 느낌)로 맞춰주는 것이 좋겠죠.


보통, 위 페이지에서 구동 여부를 확인해줄 수 있습니다.


  중간쯤으로 스크롤 해주면 입력할 수 있는 창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ARK'를 입력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푸른 버튼을 누른 뒤에 PC 사양 체크를 위한 툴을 잠깐 설치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역시 발표 사양에는 최저만 나와 있으므로 최저에 대한 여부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앞서 언급했던 개인적인 생각의 그래픽카드 수준 이상을 설치하는 것을 권장하고, CPU 또한 그 가격과 비슷한 급으로 맞춰주는 것이 GPU를 원활하게 구동하게끔 하기 위한 발판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은 게임에서 권장까지 함께 발표하므로 위 페이지를 통해서 PC를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쉽게 확인할 수 있게끔 되어 있습니다만, ARK의 경우는 권장이 발표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를 통한 확인은 불가능하다고 보는 것이 정확합니다. 추후라도 권장에 대한 부분이 발표된다면 얘기가 달라지긴 할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