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환불, 아이튠즈를 사용해서 진행해보기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의 iOS 이용 중 결제된 항목의 환불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기기 내의 설정에 첫 결제 이후 15분 안에는 눌렀을 때 바로 진행할 수 있게끔 하는게 있는데, 이 설정을 통해서 처음 진행해두고 뒤에껄 실수로 눌러서 이뤄지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 외에 다른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 개인적인 경우로는 이 경우만 경험을 해본데다, 다른 것들은 들은 사례 마저 없어서 이 글에서는 언급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앞서서 안드로이드 기기의 경우에도 하는 방법에 대해 다뤘으므로 이 글의 상단부 이전 글의 링크를 통해서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이폰 환불, PC 아이튠즈에서 이렇게 진행한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보통 아이폰에서는 '설정 - iTunes 및 App Store - 암호 설정 - 15분마다 입력'으로 맞췄을 때 서론에 언급했듯이 2번째는 15분 안쪽에서 결제하는 경우에 바로 진행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PC의 아이튠즈 기준으로 '메뉴 - 계정 보기' 순서대로 눌러줍니다.


로그인 과정을 거쳐줍니다.


스크롤을 좀 내려보면 '구입 내역'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모두 보기'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가장 상단부에 결제 내역이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쪽의 이전 구입 항목 부분의 화살표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문제 신고를 눌러주면 됩니다.


애플 홈페이지가 추가적으로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마찬가지로 아까와 같이 로그인을 거쳐줍니다.


   이제 여기서 적절한 문제를 선택하고 제출하면 됩니다. 개인적인 사용으로는 그 날의 새벽에 신청하고, 당일 오후 5시 정도에 환불 완료 이메일을 받은 것으로 기억합니다. 때문에, 귀찮더라도 15분 내에 또 사용한다면 되게끔 하는 것들이라던지 어떤 경우든 실수로 눌러버릴 수 있는 것들에 대해서 미리 조치를 취해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