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배터리 표시를 통해 남은 양을 숫자로 확인

반응형

  오늘은 iOS8 기준의 아이폰 배터리 잔량의 표시를 통해 직관적으로 파악하여 이전과는 상반되게 좀 더 효율적으로 대응 및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아이폰5를 iOS8로 올렸습니다. 거의 출시 9달 만에 올린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올려도 딱히 버벅거린다거나 하는 점은 없어 보입니다. 전체적인 인터페이스 및 터치감이 향상되었다는 장점을 제외하면 거의 단점은 없어 보입니다. 물론, 아이폰5 기준의 고사양 게임을 구동해봐야 전체 메모리에서 OS가 차지하는 비율이 커졌는지 알 수 있겠지만, 여태까지의 경험상으로는 버전이 올라오면서 더 가벼워졌던 기억은 없으므로 단점은 이후에 따로 경험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건 그렇다 치고, OS를 올리면서 포맷을 했더니 기존에 지원했던 표시가 풀려있더군요. 이번 글에서 씌우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볼 것입니다.



아이폰 배터리 표시, 퍼센트로 남은 양을 확인해보자

iOS 기기 내부로 인코딩 없이 영상을 넣고 재생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우선, '설정'을 눌러줍니다.


'일반 - 사용 내용' 순으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 '배터리 잔량 표시' 부분을 오른쪽 스크린 샷과 같이 활성화 해주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보는 경우 이미지가 위아래로 정렬되어 있어서 보는데 불편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이폰은 현재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한 배터리의 남은 양을 숫자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는데, 아이팟의 경우에는 개인적으로 4세대만 갖고 있으므로 iOS8을 사용해보지 못해서 마찬가지의 방법으로는 존재하는지 확신은 못하겠습니다. 기억상, 같은 OS 버전이었을 때 아이폰에서만 지원을 했던 기억이 있어서 현재 iOS8을 사용하는 아이팟 터치를 소유한 유저의 경우엔 있는지 따로 확인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이패드는 이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