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노트쉘프 필기를 에버노트에 PDF로 전송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아이패드 필기앱 중 하나인 노트쉘프의 필기 내용을 PDF로 에버노트에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추가 기능을 받게되면 노트쉘프 자체에서 제공하는 노트에 필기를 하는 것은 에버노트로 실시간으로 반영이 가능하게끔 하는 기능이 있긴 하나, 불러온 PDF 파일에 한해서는 자동 동기화를 제공하지 않으므로 다른 방법을 통해서 전송하는 방법을 택해야 합니다. 물론, 이건 개인적인 경험에서 나온 문제 해결방법이라 더 효율적인 방법이 있을 수도 있으며, 필기 내용을 한번에 몰아서 전송하지 않는 이상은 손이 크게 많이 가는 작업이 아니므로 더 나을 수 있는 것에 대해서는 찾아보지 않았습니다.



노트쉘프 필기, 에버노트로 전송해보자

필기 앱에 PDF 등의 파일을 전송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Noteshelf 앱을 실행한 뒤, 좌측 상단부의 '톱니 모양 - Evernote Account'를 선택합니다.


'Sign in'을 눌러서 로그인 과정을 거쳐줍니다.


가입 등의 과정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겠습니다.


이제 옮기고자 하는 파일을 실행한 뒤, 우측 상단부의 정사각형 모양이 2개 겹쳐져있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후, 우측 상단부의 선택을 눌러준 다음 우측 하단부의 전체 선택 순으로 눌러서 위 화면과 같이 모든 파일이 선택된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이후, 위 스크린 샷과 같이 선택해줍니다.


폴더를 따로 만들어주거나, 저장할 폴더를 선택한 뒤


'Export'를 눌러주면 선택한 페이지에 한해서 하나의 PDF 묶음으로 전송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 프로그램을 통해서 PC 내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PDF 파일로 인식되므로 관련 뷰어가 설치되어 있어야 실행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