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페북 동영상 다운, 좀 더 간단한 방법에 대한 설명

반응형

  오늘은 페이스북 내의 영상을 PC에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북에서 여러 사람들의 소식을 보면서도 소장하고 싶은 영상이 있을 때가 있습니다.

  사실 같은 주제의 이와 비슷한 방법을 올렸었는데, 얼마 전에 사용하려 했는데 막힌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때문에, 다른 루트를 찾아야 했는데 의외로 정말 쉬운 방법이 하나 있긴 했었습니다. 이 글에서 설명할 방법은 아무런 툴이나 받기 위한 페이지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기 때문에 영상의 위치로 갈 시간 + 다운 받는 시간 정도만 할애하면 쉽게 거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페북 동영상 다운, 간단하게 진행하는 방법

아프리카TV 다시보기의 경우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우선, PC에서 위와 같은 공홈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주소의 앞부분을 위 스크린 샷과 같게 맞춰주고, 엔터를 입력합니다.


동영상을 찾아서 실행한 뒤, '우클릭 -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순으로 눌러줍니다.


경로를 지정해서 받아주면 위와 같이 특정 경로에 저장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행 또한 되는 것을 확인하였고, 이 게시글에 올라간 영상이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부분적인 모자이크 처리를 진행해둔 것은 양해 바랍니다. 영상을 받는 방법은 위와 같이 간단하며, 안드로이드 모바일에서는 특정 앱을 사용해서도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PC도 위 방법 뿐만이 아니라 유틸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므로 여러가지를 찾아보고 자신에게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되는 루트를 사용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