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하스스톤 투기장 덱, 간단하게 완성도를 올리는 팁

반응형

  오늘은 하스스톤 내부의 컨텐츠 중 하나인 투기장에서 덱을 좀 더 견고하게, 간단하게 풀어서 설명하자면 좀 더 승리를 많이 할 수 있게끔 하기 위해 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직업은 성기사와 마법사를 권장하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성기사가 투기장에서 최고로 보입니다. 필드 내의 하수인 싸움이 잦은 만큼 영웅 능력 또한 1/1 은빛 성기사단 신병을 소환하여 필드 내의 힘을 싣고, 직업 하수인인 보호막을 쓴 꼬마로봇이나 여명회 파수병을 통한 천상의 보호막 공급으로 인해 유리한 교환이 가능하게끔 해줍니다. 진은검이나 신성화는 생각할 필요도 없겠죠.

  앞서서 성기사의 장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실질적으로 높은 승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직업 내의 카드까지 고려해 성기사나 법사를 골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종류가 뜬다면 그나마 필드 싸움이 나은 것이 어떤 것인지 확인한 뒤에 진행해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하스스톤 투기장 덱의 완성도를 올려보자

모든 카드를 세부적으로 언급하기보다, 특정 프로그램을 통한 효율적인 선택 방법에 대해 다뤘습니다.


  방금 언급했듯이, 특정 툴을 사용해서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후, 'Download' 버튼을 눌러서 받아줍니다. 파일을 사용해본 결과, 설치형이 아닙니다.


실행한 뒤에 위와 같은 화면으로 맞춰줍니다.


  영웅 선택에 마법사나 성기사가 나오면 집어주고, 다른게 나온다면 그나마 나은게 도적, 주술사, 사제 정도가 있겠습니다. 무조껀 좋다 보다는 평소에 해보고 투기장에서 좋을만한 직업카드가 있는 것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카드 선택 화면으로 넘어옵니다.


  아까 실행된 프로그램에서는 같은 직업을 골라주고, 내부에 아무런 카드가 인식되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키보드의'F2' 키를 눌러주면 내부에서 선택된 카드가 복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나오지 않았다면 F2를 다시 누르고 새롭게 뜨는 경고창에서 확인을 눌러줍니다. 아마 하스스톤과 창이 겹치면 안되는 것(창모드 사용)으로 알고 있는데, 따로 확인해보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확인할 것은 '점수' 입니다. 이 툴에서는 3가지의 카드 중에서 직업과의 매칭에서 가장 나은 것, 3가지의 카드 중에서 정말 쓸대 없는 것 등을 기준으로 점수를 맞춰주게 됩니다. 중요한 점이라면 카드를 툴 내에서도 픽 해줘야 한다는 점과, 여기서 높은 스코어의 카드가 자신과의 조합에서 무조껀 좋다는 것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좌측 하단부의 국기 모양을 통해 한국어로 변경해줄 수 있습니다.


  전 투기장 장인이 아니라 어떤게 가장 좋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보통 2코스트 카드를 6-7장 집어서 초반에 힘을 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즉, 무조껀 높은 점수의 카드보다는 점수를 참고하면서 조합을 생각하며, 코스트도 어느정도 맞춰주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투기장의 특성상 유저들이 등급전보다 하수인 수를 많게 해서 싸우게 되므로 한 번 밀리게 되면 돌이킬 수 없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좌측 상단부의 '개요' 탭에서 3개 중에서 어떤 것을 집었는지 확인이 가능하고, 각 점수도 모두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계에서는 마나 커브의 확인이 가능하며, 이번 덱에는 집고보니 2코스트의 수를 6-7 장으로 맞출 수 없었지만, 마나 커브를 어느정도 밸런스있게 맞춰주되 점수를 참고하여 자신이 갖고 있는 카드들의 조합을 생각하면서 픽을 해주는 것이 가장 최선의 선택일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