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프리카 다시보기 다운로드를 간단한 방법을 통해

반응형

  오늘은 아프리카TV 내에서 기본적으로 공개방송시 자동 저장되는 다시보기 영상을 다운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BJ라거나 중요한 내용이 담긴 영상의 경우에는 아프리카 사이트 내에서 저장되어 있는 시간에 한계가 있으므로 따로 저장을 해두지 않으면 오랜 시간이 지난 뒤에는 영상이 삭제되어 확인할 수 없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별도의 방법을 통해 따로 저장해두는 것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그 방법에 대해서 이번 글에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아프리카 다시보기 다운로드, 이렇게 해보자

페이스북 영상을 받는 경우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글을 작성하기 위해 임의적으로 영상을 하나 찾아봤습니다.


  기본적으로 영상에 우클릭이 가능한데, '우클릭 - 멀티미디어 URL 복사' 순으로 선택합니다. 이 과정까지 거치면 링크가 복사된 상태입니다.


  그리고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주소가 간단해서 입력하기 간편합니다. '우클릭 - 붙여넣기'를 누르거나 키보드로 'Ctrl + V'를 눌러줍니다.


이후, '다운받기'를 선택합니다.


  크롬의 경우에는 이 버튼을 누른다고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되지는 않습니다. 예전에 사용해봐서 기억이 제대로 나지는 않습니다만, 익스플로러의 경우에는 다운받기를 통한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클릭 -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받고자 하는 경로를 추가적으로 선택해주면 영상의 다운로드가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알고있는 방법 중에 가장 간단하다고 생각되며, 좀 더 쉬운 방법이 있다면 이후에 추가적인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