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오페라 포터블 다운, Portable의 장점을 활용해보자

반응형

  오늘은 오페라 브라우저의 포터블 버전을 통해서 설치 과정 없이 PC에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터블의 장점은 무설치 형이므로 앞서 말했듯이 설치 과정이 필요없으며, 클라우드 드라이브나 USB에 넣고 다니는 경우에 좀 더 짧은 시간안에 실행이 가능하므로 셋업 버전보다는 좀 더 효율적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이것 외에도 자주 쓰는 툴들을 무설치 버전으로 사용한다면 폴더 하나에 모두 정리해서 드롭박스나 엔드라이브 PC와 같은 것들로 사용 중인 모든 컴에 동기화 후에 써주면 데이터까지 모두 쉽게 동기화가 가능하므로 여러가지 방법으로 응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페라 포터블 다운부터 실행 과정 정리

Opera 및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브라우저 선택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위 페이지의 주소를 대, 소문자를 정확히 구별 및 입력하여 이동해줍니다. 이후,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녹색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받아줍니다.


  이후 실행해줍니다. 설명에는 '설치'라고 언급되어 있습니다만, 무설치 파일을 특정 경로에 받는 방식이라고 보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파일을 실행한 경로로 잡히는듯 합니다만, 다를 수도 있으므로 원하는 경로를 세부적으로 맞춰줍니다.


다운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받은 폴더로 이동해보면 위처럼 항목이 나열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OperaPortable.exe'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실행이 됩니다.


   위는 임의적으로 네이버로 페이지를 바꾼 것이며, IE나 Chrome 등의 브라우저마다 특징이 있으므로 자신의 PC에 가장 잘 구동되는 것으로 사용한다면 가장 무난한 선택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크롬을 위주로 쓰고 있으나, 꽤 고사양 게임을 켰을 때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에 크롬이 켜져있다면 이로 인한 게임의 프레임 하락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현재 PC에서 모든 브라우저의 속도가 같다는 가정 하에 인터페이스가 좀 더 간단한 것으로 옮겨볼까 하는 생각도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