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히오스 사양, LOL과의 비교 및 구동여부 확인해보기

반응형

  오늘은 블리자드사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사양이나 구동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OS 게임은 대표적으로 롤이나 도타 정도가 있는데, 히오스는 최근에 오픈한 것으로 기억합니다. 많이 즐겨보지는 않았지만, 맵이 5종류가 있는데다 게임 방식이 특이해서 롤이 지루할 때 간간히 하기에 좋은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앞서 말했듯이 자신이 사용 중인 PC에서 어느정도의 옵션으로 플레이가 가능한가, 최저 및 권장사양과 리그오브레전드와의 사양 비교를 통해 롤의 구동이 가능하다면 히오스는 어떨까 정도의 주제를 순서없이 나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히오스 사양, League of Leagend와의 차이 등에 대해

제목을 포함한 내용 및 선택하면 좋을 수준의 그래픽카드를 추가적으로 언급했습니다.


우선 위 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이후, 중앙부 검색창에 'Heroes of the'까지 입력하면 Pacific이 아닌 Storm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톰을 선택해줍니다.


  이후, 파란 버튼을 눌러준 뒤에 위 페이지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라면 'Automatic Detection(?)'을 선택해줍니다. 크롬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팝업 차단이 셋팅되어 있으므로 팝업을 풀어준 뒤에 위 페이지를 재입장해야 정상적으로 진행이 됩니다.


  위처럼 두 녹색 체크를 확인했다면 무난하게 플레이가 가능하므로 아래쪽의 구체적인 사양은 필요가 있다 싶으면 스크롤을 내려서 비교해보면 됩니다.


  최저사양의 경우에는 원활하게 플레이가 불가능하다고 보이므로 아예 고려하지 않습니다. 권장 기준으로 엔비디아 GTX 650 이상을 권장하며, 옵션 타협 없이 원활하게 구동하려면 이보다는 높은 660이나 750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반대로 LOL의 경우에는 권장사양이 엔비디아 8800 이상을 권장하므로 히오스의 권장사양급 사양을 갖고있다면 롤쪽이 더 낮기때문에 좀 더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며, 마찬가지로 660이나 750급 이상을 쓰고 있다면 옵션을 따로 건드리지 않아도 충분히 원활하게 구동이 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