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7 원격데스크톱, 복잡한 설정보다는 간단하게 연결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7의 원격데스크톱을 사용하기 보다는 부가적인 무설치 툴을 사용해서 세부적인 설정 필요없이 좋은 품질의 원격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 OS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은 실질적으로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지 못하거나 설정 과정이 복잡해서 그 시간에만 꽤 허비해야 할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예로,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해결방법을 찾기 위해서 기능을 사용해보면 정작 찾을 수 없다거나 쓸데없는 단어만 적어놔서 의미가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 것들 등입니다. 기본적인 원격데스크톱 기능 또한 셋팅 자체가 크게 간단하진 않습니다. 때문에, 다른 것들도 OS 자체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더라도 특정 툴을 사용했을 때 좀 더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주 쓰는 기능이 있다면 한번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윈도우7 원격데스크톱보다는 좀 더 간단하게 접근해보자

이 글은 개인적인 경험 하에 상대적으로 편한 기능에 대해서 다뤄봤습니다.


  위 페이지의 주소를 대, 소문자를 정확히 구분하여 이동합니다. 이후, 녹색 아이콘을 눌러주면 무설치(Portable) 버전의 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받고 실행하면 위와 같이 '설치 과정'을 안내한다고 뜨나, 실질적으로는 '무설치 파일을 특정 경로에 받는 과정'이라고 보면 됩니다.


다운 받을 폴더를 정해줍니다.


완료 후, '실행하기'에 체크하고 마치면 아래의 화면과 같이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툴은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원격데스크톱과 마찬가지로 대상 PC에도 받고 실행해둬야 하는 준비과정 정도가 있습니다. 단지, 그 '준비과정을 수행하기가 얼마나 쉽고 간편한가' 정도가 비교 대상이 되겠죠. 원격을 하려는 PC 아이디를 입력하면 추가적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마찬가지로 입력해주면 접속이 가능해집니다. 참고로 비밀번호는 매 연결시마다 바뀝니다.


현재 사용중인 데스크탑으로 노트북에 원격을 건 결과입니다.


   상단부에는 보기에서 '품질 - 속도 최적화' 순으로 맞췄을 경우엔 좀 더 원활한 원격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현재 서로 연결되어 있는 인터넷 등의 상태에 따라서 적절히 조절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것 외에도 자신 소유의 기기가 아닌 상대방과 원격을 사용하는 경우 마이크를 사용하거나 '파일 전송' 등의 기능을 통해서 좀 더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