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 업데이트 방법, 권한 설정부터 완료까지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 업데이트 방법 및 자잘한 권한 설정을 통해서 기본 셋팅인 PC를 종료할 때 설치를 진행한다거나 하는 등의 셋팅을 끄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윈도우즈 OS는 받아도 되고 받지 않아도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하는데는 대체로 문제는 없으나 현재까지 대충 정해진 의견은 Update를 통해서 다른 툴을 실행하는데 문제가 없다면 일반적으로는 해주는 것이 좋다고들 합니다. 물론, 여기서도 개인의 의견 차가 있을 수 있으므로 어디까지나 하는지 하지 않는지의 선택은 사용자 본인이 해야 합니다.

  그리고 따로 셋팅을 건드리지 않았다면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컴퓨터를 종료할 때 설치까지 마치고 종료가 되어버리는데, 이때 빠르게 꺼져야 할 상황이라면 어느정도 곤란한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 글을 통해서 업뎃 부분을 살짝 건드려주면 이 일로 인한 시간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방법, 자잘한 셋팅부터 진행하기

이 글은 Windows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 중 업뎃 설정에 관해 다뤘습니다.


작업 표시줄 좌측 하단부의 윈도우 모양을 눌러서 '컴퓨터 우클릭 - 속성' 순으로 눌러줍니다.


좌측 하단부를 확인하면 Windows Update 버튼이 존재합니다.


좌측 상단부의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


  이곳에서 개인적으로는 3번째를 권장합니다만,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한 뒤에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이후, 뒤로가기 버튼을 통해서 업뎃을 받아주면 과정은 쉽게 완료됩니다.


   일반적으로는 업뎃 이후에 재부팅 과정이 필요한 것으로 알고 있으므로 이런 부분 정도만 고려해서 모았놨다가 한번에 진행하면 시간상으로 어느정도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