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IObit Uninstaller 무설치 버전의 다운부터 사용방법

반응형

  오늘은 꽤 유용한 완벽 삭제툴 중 하나인 IObit Uninstaller의 포터블 최신 버전을 받는 방법과 간단한 셋팅부터 사용방법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3 이하의 버전을 사용했을 때는 공홈에서 받아서 사용하는 것이 기본적으로 포터블이었습니다만, 4로 넘어오고 나서부터는 설치형으로 바뀐듯한 느낌이 듭니다. 때문에, 설치 없이 어느곳에서나 쉽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따로 Portable을 받아서 저장해두는 것이 효율적일 것이며,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삭제툴이 아닌 이것을 사용하면 좋은 이유부터 차근차근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삭제의 경우엔 어느정도의 찌꺼기가 남게 됩니다. 이게 처음에는 얼마 차지 안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요즘과 같은 SSD를 사용하는 시대에 자잘한 용량 찌꺼기가 남게 된다면 없는 경우 보다는 용량당 가격이 비싼 SSD의 사용에 비효율적인 부분이 생길 수 있을 것입니다.



IObit Uninstaller 무설치, 다른 PC를 자주 다루는 경우라면 유용하다

어짜피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될 프로그램이므로, 어떤 것을 사용하든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대, 소문자를 정확하게 입력한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최신버전은 언제나 갱신되는 것으로 확인하였으며, 녹색의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서 받아주면 됩니다.


받은 파일을 실행하고 포터블 파일이 받아질 경로를 설정합니다.


위처럼 따로 경로를 정하고 받는 방식입니다.


  받아진 경로 내의 폴더에 들어가보면 포터블 파일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실행한 이후에는 기본적으로 영어에 위와 같은 인터페이스가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로 바꾸기 위한 과정인 우측 상단부 '3줄로 된 아이콘 - Settings...'를 선택합니다.


이곳에서 언어와 지원하는 2개의 스킨 중에서 하나를 골라주면됩니다.


참고로 스팀 게임의 경우에는 삭제했을 때 아래와 같은 창이 뜰 수 있습니다.


  이 창은 복원 지점을 만드는 창이므로 만들고 싶다면 체크하고 지나가주면 되고, 스팀 게임은 아래와 같습니다.


  삭제 이후 정밀 검사를 통해 남은 찌꺼기를 확인할 수 있는데, 다른 게임 데이터까지 삭제될 수 있으므로 이 과정은 어느정도 골라내야 합니다. 신경쓰기 싫다면 위와 같은 화면은 닫아주면 됩니다.


   다른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삭제한 이후에 위처럼 찌꺼기와 스팀 컨텐츠를 지울 때와 같은 경고창이 뜨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엔 좌측 하단부의 '모두 선택 - 영구 삭제 - 삭제' 과정을 거쳐준다면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해집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