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더 위쳐3 사양 정보 및 적절한 옵션 선택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15년 5월 19일날 출시된 더 위쳐3 PC의 발표된 사양과 사용 중인 컴퓨터에서 어느정도 옵션으로 구동이 가능한가 및 엔비디아 제품을 사용하는 유저가 부가적으로 맞춰주면 좋을 셋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이라는게 항상 매우 높은 사양에만 맞춰서 출시되지는 않기 때문에 항상 최고사양을 유지할 필요는 없으나, 이런 류의 '꼭 해봐야 하는'과 같은 느낌의 게임들이 출시되면 플레이는 가능해야 하므로 i7 수준의 CPU에 적절한 GPU를 사용하고 이후에는 그래픽카드만 교체해주는 루트를 타면 꽤 장기간 효율적으로 하드웨어를 교체하면서 출시되는 게임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더 위쳐3 사양 발표 내용과 권장 옵션 선택 방법

대중적인 방법과 개인적인 경험에서 나온 설명을 적절히 섞어서 작성하였습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조금 스크롤 하면 중앙부쯤에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Select a game… 부분을 클릭해서 아래와 같이 입력해줍니다.


The Wit까지 입력하면 위와 같이 목록이 뜨는데, 3의 와일드 헌트를 선택해줍니다.


  이후, 파란 버튼을 눌러서 계속 진행하면 되는데 이 페이지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 추가적으로 설치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Automatic…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하며, 크롬의 경우엔 팝업 차단이 걸릴 수 있으므로 이를 해제한 뒤에 새로고침을 해야 계속 진행이 가능한 것으로 기억합니다.


  Recommended까지 녹색 체크가 완료되었다면 최소 중옵 이상은 플레이가 수월할 정도의 옵션으로 진행이 가능하다는 표시입니다. 이보다 높은 경우에는 직접 플레이하거나 아래로 스크롤해서 세부 내용과 비교하면서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권장사양이 GTX 770 그래픽 카드에 CPU가 i7-3770인 것을 보면 낮은 사양의 게임은 아닌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권장보다 높은 780이나 970, 980 급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할 정도의 PC라면 옵션 타협을 통해 충분히 원활하게 구동이 가능할 것입니다. CPU의 성능이 모자르더라도 게임의 프레임 체감은 그래픽카드를 우선적으로 손대는 것이 좋습니다.


   엔비디아의 제품을 사용하는 유저의 경우에는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엔비디아 공홈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가 더 위쳐3를 위한 업뎃이므로 필수적으로 받는 것이 중요하며, PC 내에 설치된 게임 검색을 통해 '최적화' 옵션에 맞추는 것을 권장합니다. 구동시 프레임이 40대나 50 초반대 정도의 눈에 거슬리는 정도라면 최적 옵션보다 1칸 내리면 충분히 부드럽게 구동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