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에어플레이 사용을 통해 PC로 화면 녹화 진행 준비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의 에어플레이 기능을 사용해서 컴퓨터로 화면 및 소리를 불러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예로 안드로이드 모바일의 경우엔 아프리카 방송을 진행할 때 바로 불러와서 사용이 가능한데, iOS를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는 에어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불러와서 Afreeca를 통해 방송을 해야 합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더라도 이 방법을 사용하면 불가능하진 않습니다. 이것 외에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할텐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영상 녹화 및 방송이나 사람들에게 어떤 내용을 모바일을 사용해서 발표할 때 적당히 활용이 가능해 보입니다. 물론, 에어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따로 갖춰져있어야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겠죠.



아이폰 에어플레이를 사용해 PC로 화면을 옮겨보자

동영상을 넣고자 한다면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우측 상단부에 파란 버튼이 존재하므로 눌러줍니다. 보통 창모드에서는 홈페이지가 짤려 보일 수 있으므로 전체화면으로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파일을 받은 뒤, 압축을 해제하고 'AirPlayer'를 실행합니다.


이후, 우측 상단부의 파란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이폰에서 제어 센터를 불러온 뒤에 'AirPlay'를 눌러줍니다. 이전에, PC와 모바일 기기가 같은 네트워크에 접속해 있어야만 가능하므로 이 조건을 꼭 충족해야 합니다. 예를 들자면, 무선 공유기를 사용해서 하나의 공유기 내에 접속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스크린 샷 처럼 PC 선택 및 미러링 활성화를 눌러주면 정상적으로 컴퓨터에 사용 중인 모바일의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