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크롬 아프리카 무한설치 현상 해결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아프리카 플러그인을 깔아도 계속 다시 까는데다 실행도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거의 크롬만 사용하는데, 얼마 전부터 아프리카만 플러그인을 계속 깔아도 설치하라고만 경고가 뜰 뿐, 이후 실행도 제대로 못하는 현상을 겪었습니다. 그래서 임시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서 시청을 하긴 했습니다만, 이게 계속 반복되니 따로 해결방법을 찾지 않는 이상은 너무 귀찮아질 것 같더군요. 해결 방법은 의외로 쉬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다시 설치할 필요도 없었습니다.



크롬 아프리카 무한설치,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

Gmail을 쓰는 경우, Chrome에 사용하기 좋은 확장 프로그램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크롬에서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접속 후에는 '이러한 실험실 기능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있으므로 이 글에서 언급하는 부분만을 건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Ctrl + F'를 눌러서 NPAPI를 검색하면 위처럼 뜨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사용 중지가 되어 있으므로 '사용'으로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사용'을 눌러서 위처럼 변경하게 되면, 하단부에 'Chrome을 다시 시작하면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라는 문구와 버튼이 함께 표시됩니다. 여기서 다시 시작을 눌러주면 해결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 홈에서 '시청하기'를 눌렀을 경우에 마찬가지로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는데, 이때 제대로 설치가 되어있는 경우에는 아래 화면처럼 바로 실행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기존 크롬 내부에 어떤 것을 건드렸는지는 모르겠으나, 기억상으론 따로 건드린게 없는데도 위처럼 바뀐걸 보면 아마 이 문제의 해결방법을 찾는 분들 또한 감 잡히는 원인이 없을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원인이 어떻든 해결되니 정상적으로 작동해서 다행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