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패드 노래넣기는 아이튠즈부터 사용해보자

반응형

  오늘은 아이튠즈를 사용해서 아이패드에 노래를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삼성 제품을 잘 사용해보지 않아서 Kies라는 툴이 있는 것은 아는데, 음악의 경우에는 연결 후에 내 컴퓨터를 통해 바로 넣어주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때문에, 최근에 애플을 새롭게 사용하는 유저의 경우엔 아이튠즈가 충분히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물론,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툴이므로 간단한 기능이라도 배워둔다면 이후에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정 동기화가 너무 복잡하다 싶으면 이 글에서 추가적으로 언급하는 링크를 통해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패드 노래넣기, 일단은 iTunes로…

아이펀박스를 통한 파일전송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이 글은 iTunes의 12.1 버전을 기준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실행 이후, 좌측 상단부의 '음악'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럼 위와 비슷한 화면으로 이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는 아무런 노래도 등록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드래그&드롭을 통해서 리스트에 추가해야 합니다.


이후, 좌측 상단부에 있는 기기 모양 아이콘을 눌러준 뒤에 '음악' 탭으로 이동합니다.


'음악 동기화'에 체크한 뒤, 전체일지 일부일지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우측 하단부의 동기화를 눌러주면 음악이 전송되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기기 내부에는 위처럼 전송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동기화 시스템의 특징상 처음 이용했던 컴퓨터로만 데이터 전송을 이후에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는 추가적으로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기 때문이며, 이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상단부에 포함한 이전 글의 링크를 통해서 아이펀박스를 사용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이펀박스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OS 버전의 업데이트는 아이튠즈를 사용하는 것은 마찬가지이므로 될 수 있다면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iTunes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