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사양체크 사이트를 통해 PC 랭크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사양체크 사이트를 이용해서 사용중인 PC의 하위 퍼센트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인 경우라면 해당 페이지를 통해서 탑재된 하드웨어의 퍼센트 보다는 등록되어 있는 게임 사양과의 비교를 통해 어느정도의 옵션에서 구동이 가능한가의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효율적이지만, 최근에 나오는 유명한 게임들의 풀옵션은 상위 1퍼센트(하위 99%) 내에 들어야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의 수치를 판단하기에 좋습니다.(대부분 가격은 낮으면서도 효율은 높은 하드웨어를 사용하므로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서 어떤 것을 선택하는게 좋은가에 대해서도 본문 내부에 추가적으로 언급하였습니다.)



사양체크 사이트, 등록된 게임 구동 여부까지 확인 가능하다

GTA5의 사양을 비교하기 위해서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상단부 메뉴 중, 'My Computer Details'를 선택해줍니다.


이후, 'View Computer Details'를 선택합니다.


  추가적으로 오토매틱과 데스크톱 앱을 통한 사양 데이터 전송 방법이 존재하는데, Automatic이 편하므로 이를 선택해줍니다.


  위처럼 설치 진행 중인 화면이 지나갈 수 있는데, 크롬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플러그인의 설치가 차단으로 셋팅되어 있으므로 아래 화면처럼 셋팅해야 합니다.


  주소의 가장 우측 X 버튼을 클릭하는 경우, 어떤 플러그인이 차단되었는지와 허용 및 계속 차단하는 버튼이 표시됩니다. 위처럼 맞춰준 뒤, 완료를 눌러줍니다.


  이마 위처럼 허락 창이 하나 뜨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뜨지 않는다면 새로고침 후에 같은 페이지로 다시 접속해주면 됩니다. 뜨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새로고침은 한 번 해줘야 정상적으로 진행이 됩니다.


이제 현재 사용 중인 PC의 사양 정보가 표시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우측 상단부의 Rank My Computer를 클릭해줍니다.


  이 부분의 하단에 'Rank' 탭이 존재하며, 'Your CPU'가 화살표로 정확하게 표기되어 있으므로 좀 더 나은 구동을 원한다면 게임을 기준으로는 CPU가 많이 딸리지 않는다면 그래픽카드를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제 기준으로 현재 GTX 970을 사용하고 있는데, 더 상위는 980이나 Titan X가 존재하므로 둘 중에 하나로 교체하면 추가적인 게임 성능 향상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맞추는 경우에 CPU와 GPU의 가격대를 비슷하게 맞추는 것도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로써 괜찮은 판단일 수 있으며, 주변에 잘 아는 분이나 커뮤니티가 있다면 견적을 확인해달라고 요청해보는 것도 좋은 판단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