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구글플레이 카드등록 방법, 컨텐츠 구입 위한 과정

반응형

  오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결제를 위한 카드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통신사를 사용하는 경우엔 통신사 쪽의 소액결제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현재 사용 중인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를 동시에 사용하게 되면 둘 중에 하나로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소액결제의 한도를 다 사용했을 때 부가적인 선택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카드가 가능한 것은 Visa를 포함한 4종류이며, 이것에 해당되는 마크가 소유중인 물건에 표시되어 있지 않다면 추가가 불가능하므로 못 찾겠더라도 일단 시도는 해본 뒤에 안된다면 은행에 가서 추가적으로 만들거나 하는 방법 정도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플레이 카드등록은 Visa를 포함한 4종류만 가능하다

어떤 것을 실수로 구매한 경우, 환불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구글 월렛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로그인만 거쳐뒀다면 위처럼 바로 카드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주소를 대한민국으로 맞춰놓고 입력해주면 되며, 계정 보안을 걸어두지 않은 경우에는 보안 권장 페이지가 우선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안을 했다면 휴대폰 등으로 절차를 밟고 위 페이지로 진입해야 합니다.


전부 입력하게 되면 위처럼 거래 탭에는 '아직 표시할 거래가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나 있습니다.


  결제 수단에는 현재 등록한 카드의 마지막 자리가 나타나게끔 되어 있으므로 어떤 것을 사용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결제가 가능한지 판단하기 위해서 1달러가 빠졌다가 들어오는 것을 휴대폰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승인부터 취소까지는 바로 이뤄지지는 않고 수 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바로 들어오지 않는다고 해서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니 이 부분에 대해서는 크게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