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안드로이드 환불, 간단하게 진행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스마트폰 등을 사용하는 경우, 실수로 구매한 경우에 대한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근 6년간 애플의 제품만 사용했으므로 안드로이드에 대해서는 거의 정보를 모르는데, 현금을 사용하는 방식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지도 않았는데 바로 결제 처리가 되어버리더군요. 개인적으로 많이 당황해서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서 찾아봤는데, 플레이 스토어가 구글 내의 시스템이라 처리가 가능했습니다. 앞으로는 비밀번호 입력과 결제에 관련해서 특정 조건을 걸어야겠더군요.

  위 내용을 포함한 여러가지 이유로 의도치 않게 돈을 사용하게 된 경우에는 이 글에서 언급한 방법을 통해서 쉽게 해결이 가능하므로 차근차근 따라서 진행해준다면 금방 처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환불을 통해 실수로 낭비된 돈을 회수하는 방법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시간상으로 가장 효율적이면서 유일하다고 생각됩니다.


  돈이 빠진 뒤, 사용했던 구글 계정의 메일로 이동해보면 위와 같이 무언가 완료되었다는 메일이 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좌측 하단부의 […]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 전에, 주문 번호를 '점(.)'을 포함해 모두 복사합니다.


'환불 정책' 버튼을 클릭합니다.


'Android 앱 환불 정책'을 선택합니다.


'휴대기기 사용'을 선택합니다.


'앱에 관한 문의사항'을 선택합니다.


'Android 앱 및 게임'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하단부의 '이메일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체크해줍니다.


위와 같이 선택해줍니다.


  이곳에 아까 복사했던 점(.)을 포함한 주문 번호와 어떤 문제로 인해 환불 요청을 하게 되었는지 간단하게 입력하면 1시간 이내에 답변이 옵니다.


   위와 같은 메일을 받았으면 실수로 거래가 된 내역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를 처음 쓰는데, 비밀번호를 적지도 않았는데 막 진행될줄은 몰랐습니다. 앞으로 이런 부분에 대해서 좀 더 신경을 써야겠네요.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