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메이플2 사양과 개인적인 생각 및 드라이버 업데이트 미리 해두기

반응형

  오늘은 5월 1일부터 시작되는 메이플스토리2의 파이널 테스트를 대비해 공식적으로 발표된 사양과 어느정도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할 경우 원활하게 구동이 가능한가 및 엔비디아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툴을 사용해서 드라이버를 미리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공식적으로 발표된 사양은 이전에 1차 CBT와 같으며, 당시보다 구동에 대해서 어느정도 더 최적화를 진행한 것으로 기억하고 있기 때문에 저번 테스트를 원활하게 진행했던 분들은 이번에도 마찬가지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추가적으로 직업군이 더 풀린 것으로 알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찾아본 정보가 없으므로 직접 플레이 하면서 알아갈 것 같습니다.



메이플2 사양, 이정도면 플레이 할만 할 것으로 보인다

주관적인 생각들을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사양은 최소보다는 권장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GTX 650이 권장이라고 봤을 때, 최적화가 잘 되어 있다면 650급을 사용해도 최하 ~ 하옵 사이의 환경에서 높은 프레임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나, 원활하게 진행하려면 메모리와 CPU는 변경하지 않더라도 '최소' passmark 벤치마크 성능 3000 이상인 GTX 560(=470, 560Ti, 750…, 라데온의 경우 6950, 6970, 7850…) 이상의 부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i7-4790K, GTX 970으로 지난 CBT를 체험했습니다. 옵션을 모두 끌어올린 경우에 필드 보스 레이드 부분에서 프레임 최소 35를 찍는 것을 봤으나, 이런 부분들은 아무리 비용을 많이 투자한 PC라도 60 프레임을 유지하기 힘들 것입니다. 추가적인 내용을 작성한 이유는, 벤치마크 성능만으로 최소 GTX 560을 사용하라는 언급이 체험하지 않은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에서 나온 것이므로 그냥 저정도면 '중옵에서 원활한 플레이는 가능할지도 모르겠구나'라는 생각을 하고 지나갔으면 하는 바램 때문입니다.


  또한, 엔비디아의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라면 그래픽 드라이버가 나옴에 따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체크하고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특정 게임이 고작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하지 않았다고 원활하게 구동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엔비디아 페이지에서 좌측 상단부의 'GeForce Experience'를 선택합니다.


  받고 설치 및 실행하면 위와 같이 유틸 내에서 최적화 옵션을 지원하는 게임들에 한해 검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나, 아직 클로즈베타인 메이플스토리2의 경우에는 당연히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익스피리언스를 통해서 중요하게 사용되는 기능은 바로 아래의 항목입니다.


   일반적으로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받아서 설치를 진행하는 경우에는 최신 버전이 나왔을 때 알림이 뜨지 않으므로 게임을 계속 진행하다가 꽤 긴 시간이 지나고 나서 PC를 포맷하거나 게임이 제대로 되지 않을 때 이런 것들을 최신으로 갱신해주는 경우가 있는데,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이용하는 경우엔 최신 드라이브가 업데이트 되었을 때 실시간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사용자의 PC 내부 그래픽카드 성능을 최신 게임에 맞춰서 효율적으로 체감 성능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뭐, 사실상 이 글은 소개일 뿐이라 결국 판단은 이 글을 읽는 유저에게 달린 것이겠지만…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