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GTA5 무반응,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얼굴 줄무늬의 해결 방법

반응형

  오늘은 GTA5 PC를 플레이할 경우, 초기에 확인이 가능한 에러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요약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경우엔 따로 플레이 중의 GTA 자체 버그 문제로 인한 것을 제외하면 설치부터 실행까지 문제가 없었으나, 같이 하는 분들의 경우엔 실행 전부터 반응이 없다던가 작동이 중지되었다는 오류 등을 본적이 있었습니다. 물론, 해결 방법은 제가 다 찾아서 쉽게 해결했지만, 따로 정리되어 있는 글이 없어서 간단하게나마 이 글에서 정리해볼 것입니다.

  출시된지 약 2주가 지난 현재는 GTA 내부에서 일어나는 버그들을 어느정도 패치한 것으로 보입니다만(체감상), 외부 문제들의 경우엔 사용자에 따라 현재도 존재할 수 있으므로 제목에서 언급했듯이 3가지의 해결법을 순서대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GTA5 무반응과 작동 중지 및 얼굴과 손, 다리에 줄무늬 생기는 문제 해결방법

GTA5가 어느정도의 사양에서 구동이 가능한지 궁금하다면, '이곳'을 참고하세요.


무반응의 경우, '윈도우 + R'을 눌러서 위와 같이 실행 창을 열어줍니다.


  서비스 탭에서 'Image Protect Service'의 '실행중'을 '중지됨'으로 변경한 후에 GTA를 시작해보면 정상적으로 소셜 클럽이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되지 않는다면 재부팅 후에 시도해보세요.


  다음으로 작동 중지 관련 에러의 해결법입니다. 이것의 경우엔 이 글에서 언급하는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다른 사이트 등의 정보를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 - 보기기준 '범주' 선택 - 프로그램 제거' 순으로 선택합니다.


  이곳에서 웹 페이지에서 사용되는 액티브X 등의 보안툴을 모두 제거합니다.(종류가 워낙 많아서 글에서 일일히 언급하기 힘든점 양해바랍니다.) 다음에 다시 쓸 때가 있는 경우에 따로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얼굴이나 손 다리 등에 줄무늬가 생기는 경우엔 다시 '프로그램 제거'나 제거 유틸리티 등을 사용해서 엔비디아 툴을 재설치 해줍니다. 삭제한 뒤, 엔비디아 홈페이지에 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데온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외에도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 경우엔 현재 실행 중인 프로그램과의 충돌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프로세스를 모두 꺼주는 유틸을 함께 사용해서 완전히 정리한 뒤에 실행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주 좋은 방법은 물론 포맷이겠지만, 들어가는 시간이나 여러 툴이나 게임을 다시 설치해야하는 불편함이 뒤따르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우선적으로는 이 글에서 언급한 방법을 사용해보고 그래도 안된다면 차선책을 생각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