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패드 마우스 사용하는 방법, 블루투스 버전만 !

반응형

  오늘은 애플의 아이패드 등의 iOS 기기에서 마우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기를 들고 터치하면서 사용한다면 마우스는 딱히 필요없을 가능성이 높지만, 기기 자체를 어딘가에 두고 쓰거나 거치대에 연결해서 공중에 띄워놓고(?)쓰는 경우엔 손으로 사용하는 터치가 불편하거나 거슬릴 수 있습니다.(물론, 동영상 등의 감상을 하기 위해서 셋팅하는 경우는 거의 터치를 사용할 일이 다른 것들에 비해 적기 때문에 생략합니다.) 이런 상황일 때 부가적으로 마우스를 사용해주면 꽤 편하게 여러 작업을 노터치로 진행이 가능할 수 있게 되는데, 일반적인 무선이 아닌 '블루투스' 기능을 가진 것과 탈옥을 거친 기기가 꼭 필요합니다.(iOS를 최신버전으로 올려버려서 다운그레이드가 불가능한데 탈옥 툴까지 지원을 하지 않는다면 다음 버전의 탈옥을 기다리세요.)



아이패드 마우스, 블루투스 기능만 있다면야…

무선이 아니라, 꼭 'Bluetooth' 기능을 가진 제품이어야 합니다. 꼭 !


  일반적으로 블투 키보드의 경우엔 위와 같은 과정을 따로 거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한데, 마우스는 따로 탈옥 과정을 거친 후에 Cydia 트윅을 이용하면 됩니다.


  트윅 이름은 'BTC Mouse &Trackpad' 입니다. 설치 후, '설정 - Bluetooth' 순으로 이동하면, 위처럼 하단부에 하나가 더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에서도 전원을 켠 후, 신호를 부가적으로 켜줍니다.


연결하면 키보드를 연결할 때와 같은 키입력 없이 바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마우스 커서가 뜨며, 설정 메뉴에 'Mouse'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PEED에서 세부적인 감도를 조절할 수 있고, 'Scroll wheel as zoom'을 활성화 하게 되면 스크롤이 줌 형태로 바뀝니다. 즉, 줌 기능을 추가적으로 사용하는 경우라면 이 부분을 활성화 함으로써 경우에 따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iOS 기기 자체가 눌러서 스크롤이 가능하기 때문)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