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설정과 같은 작업 생략, 빠르게 연결하자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원격 데스크톱의 연결을 위한 사전 설정 없이 간단하게 포터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빠르게 두 PC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컴퓨터에서 제공하지 않는 기능들을 사용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서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합니다만, 그거랑은 예외적으로 PC에서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복잡한 설정이나 해당 작업의 느린 속도로 인해 특정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원격 셋팅 부분에 대해서 좀 더 빠르게 사용하기 위해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툴을 사용해 작업을 시작하는 과정에 대해 다룰 것이며, 필수적인 셋팅까지 간단하게 언급할 것이므로 처음 사용하는 분들도 쉽게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설정보다는 팀뷰어를 사용해보자

TeamViewer는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상단부의 '이곳' 링크를 사용해도 되고, 위 페이지의 주소 대, 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하여 이동 후 다운받아도 상관없습니다.


처음에 경로를 정해준 뒤, 2차적으로 받으면 완료됩니다.


  첫 실행 이후에는 위처럼 PC별로 고정된 ID 및 매 연결시 변하는 비밀번호가 제공됨을 알 수 있으며, 대상의 PC에도 마찬가지로 받아는 놔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 글에서 언급하는 핵심은 '포터블 툴을 사용해서 설치까지 가는 과정을 거칠 필요는 없다' 입니다.


상대 PC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위처럼 연결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품질은 '속도 최적화'로 맞추는 것을 권장합니다만, 경우에 따라서 적절히 조절합니다.


방향 전환을 선택하게 되면 상대방이 내쪽으로 원격을 시도하는 모드로 변하게 됩니다.


   그리고 실시간으로 채팅이나 오디오를 통해 대화할 수 있으므로 이런 부가적인 기능까지 사용한다면 상대방과 좀 더 효율적인 원격 작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자신이 소유 중이면서 남이 사용할 경우가 아닐때는 위의 채팅이나 음성 등의 기능을 추가적으로 사용할 필요는 없겠죠.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