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스카이프 포터블, 무설치 버전을 통해 어디서나 사용

반응형

  오늘은 스카이프의 무설치 버전을 통해서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에서 추가적인 다운로드부터 설치 시간까지 낭비를 하지 않고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무설치 버전의 프로그램들을 사용해본 분들은 알겠지만, 이런 툴들의 경우에는 앞서 설치하는 과정을 뛰어넘고 바로 실행하기 때문에 USB나 웹의 클라우드 드라이브에 따로 저장했다가 필요할 때 꺼내서 사용하면 기존 정식 설치형보다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게 됩니다. 특히 방금 OS를 설치했거나 평소에 자신이 사용하지 않던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런 부분의 효과를 더욱 크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 언급하는 Skype 또한 마찬가지이므로, 평소에 위치를 많이 바꿔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분들은 미리 깔려있지 않는 한 이 방법이 시간적으로 이득을 볼 수 있기 때문이 이 글을 참고하여 사용해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카이프 포터블, 설치하지 않아도 빠르게 실행이 가능하다

Skype Portable는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위의 '이곳' 링크를 통해서 받아도 되고, 좀 더 최신버전으로 받으려면 따로 위 페이지를 통해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진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무설치버전 폴더가 어느곳에 저장될지에 대해서 정해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이 글에서 첨부한 파일과 같은 위치로 설정됩니다.


다운로드 과정은 필요하므로 인터넷이 가능한 공간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이제 같은 경로에 보면 따로 폴더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도중에 경로를 변경한 경우에는 설정한 경로를 열어보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인 만큼 설치형과 실행 이후에 다른점은 없습니다.


   로그인을 마치고 들어와보면 위처럼 기존에 사용하는 것과 차이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툴들은 서론부에서 언급했듯이 평소에 USB와 같은 곳에 넣고 다니면 언젠가는 쓸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다, 자주 작업 공간을 바꾸는 유저의 경우에는 꽤 시간적인 이득을 챙길 수 있게끔 해주므로 권장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