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OpenAL32.dll 에러를 간단하게 해결하는법

반응형

  오늘은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했을 때 발생하는 에러인 OpenAL32.dll이 없어서 작업을 진행하지 못할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dll 에러들의 경우에는 해당 파일을 특정 경로에 집어넣기만 하면 쉽게 해결되는 것이 다반사인데다 이 글에서 언급하는 내용도 기존에 존재하는 해결법에 버금갈정도로 쉽기 때문에 누구나 따라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 중인 두 PC에 공통적으로 실험을 해서 모두 해결을 했으므로 관련 에러라면 이 글을 통해서 해결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OpenAL32.dll의 부재,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 소개

컴퓨터의 용량을 최대 수 십기가를 쉽게 확보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보통은 위처럼 메시지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해결을 위해 위의 페이지에서 가장 아래쪽의 링크인 'SDK and Installer … Creative Labs'를 클릭합니다.


가장 하단부의 570여 KB정도의 크기인 'oalinst.zip'를 클릭해서 다운받습니다.


이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OK'를 선택합니다.


   바로 설치가 완료되며, 관련 에러가 뜨던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보면 정상적으로 켜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것들 외에도 여러 dll 파일의 부재 에러는 파일을 찾아서 System32 폴더에 넣기만 하면 쉽게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경우들은 매우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에 속하므로 기억만 잘 해둔다면 나중에도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