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파이어폭스 포터블 버전을 통한 무설치 실행법

반응형

  오늘은 지난 크롬에 이어 파이어폭스를 포터블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체적으로 아직까지는 공공기관이나 학교에 빠르거나 다양한 기능을 가진 브라우저가 PC에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또한, 포맷을 한 직의 PC라던가 자신이 사용 중이 아닌 것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의 상황을 볼 수 있는데, 포터블 앱에 여러가지 북마크 등의 정보를 담아서 사용하고 싶은 곳에서 빠르게 원하는 정보로 이동하고 싶을 때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이외에도 여러가지 이 방식이 적용되는 곳에 효율적으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포터블 앱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둔다면 특정 면에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포터블, 무설치로 사용해보자

Portable 버전의 Chrome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한글에 대한 링크는 하단부에 추가적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녹색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를 진행하게 됩니다.


  설치라기보다는 압축 파일이 풀리는 경로를 선택해주는 창이며, 필요 디스크 공간이 함께 뜨게되지만 큰 용량이 아니므로 크게 고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마지막 부분에는 바로 실행도 있습니다.


   따로 정했던 경로 내의 폴더로 찾아 들어가서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위는 실행된 후의 화면이며, 기본적으로 설치버전과 동일하게 처음 켰을 때는 사용자가 추가적으로 자신의 작업 환경에 맞게 설정해줘야 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