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시티즈 스카이라인 사양확인 간단하게 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2015년 3월 10일에 출시된 시티즈 스카이라인의 구체적인 발표 사양 및 실행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렇게 도시경영과 비슷한 게임들은 사람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인지, 처음 한번 나오면 시리즈가 지속적으로 나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실제로 해보면 묘한 중독성도 있고, 도시를 키우는 맛이 쏠쏠하기 때문에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시리즈로 쓰기에 매우 적절합니다.

  하지만, 한국에는 불법 복제와 같은 것들이 많이 일어나서인지 최근에 출시하는 게임들도 보면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따로 유저들이 만들어서 배포하지 않는 이상은 영어로 즐기는 방법이 최선이라고 생각됩니다. Cities : Skylines 또한 마찬가지이므로, 현재까진 영어가 약하다면 플레이에 어느정도 지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 사양, PC로 돌아갈까?

발표 내용과 사용 중인 컴퓨터로 어느정도 옵션에서 켤 수 있는가에 대해 다뤘습니다.


  출시와 함께 발표된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오른쪽의 권장 부분만 봐도 사양을 크게 높게 필요로 하지는 않는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목적으로 구매한 중저가 이상의 PC 정도라면 무난하게 구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사양을 볼 줄 모르는 경우엔 위 페이지로 이동해서 따로 찾아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가 가장 권장하는 방법이며, 편하게 비교해볼 수 있으므로 어느 부분이 모자란지만 추가적으로 확인한다면 하드웨어를 교체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영어로 Cities를 검색하면 다양한 시리즈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가장 하단부에 스카이라인이 존재합니다.


선택한 다음, 우측 하단부의 파란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바가 없으면 자바를 설치한 뒤, PC 사양 내역을 사이트로 전송하고 바로 비교할 수 있게끔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쪽으로 스크롤 해보면 그래픽카드부터 CPU를 포함해서 다양한 정보를 세부적으로 비교한 결과창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모자란 것을 따로 확인하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상단부 탭에 Recommended 기준으로 맞춰줘야 그 이상이 되었을 때 버벅거리거나 하는 것을 내부 옵션 조절(권장에 맞춘다면 중옵 이상)을 통해서 맞춰줄 수 있기 때문에 권장 기준으로 확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