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레지스트리 최적화는 이 툴을 사용해보자

반응형

  오늘은 개인적으로 평소에 매우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레지스트리 최적화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쿠키나 다운로드 내역 및 사용했던 정보 등이나 PC 자체의 기록들도 크게 중요하지 않다면 최적화 툴로 삭제하듯이, 레지스트리 또한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게 될수록 필요없는 값들이 남아있게 됩니다. 때문에, 역시 정리해주는 것이 PC 상태 유지에 좋으므로 이 글에서 언급하는 툴을 사용해서 적절히 지워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후 생기는 문제가 혹시나 있다면 복원하는 기능도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맘놓고 사용해도 문제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 툴은 최근에 5.대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Windows 8에 어울리는 인터페이스로 변경되었는데, 다른 특별한 기능이 추가되었다거나 하는 것은 딱히 눈에 띄지 않습니다.



레지스트리 최적화, 원 클릭만으로 간편하게

씨클리너를 사용해서 진행하는 과정에 대해 다뤘습니다.


Piriform 공홈에서 설치버전이나 포터블을 따로 골라서 받을 수 있으며, Windows OS에서만 작동합니다.

  무설치인 경우엔 받아보면 64가 붙은 것과 붙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64가 붙은 것은 64bit 전용입니다. 컴퓨터의 비트 수는 내 컴퓨터를 우클릭한 뒤, '속성'을 눌러보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첫 페이지에는 각종 브라우저 및 PC OS 내의 찌꺼기(?)를 삭제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의 경우엔 왼쪽 메뉴 중 'Registry'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Scan for Issues'를 클릭합니다.


검색이 끝났다면, 'Fix selected issues'를 선택합니다.


이 과정에서 백업 알림이 표시됩니다.


   'Fix All Selected Issues'를 선택하면 최적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CCleaner의 경우에는 레지스트리 최적만 가능한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PC에 추가적인 정리를 원하는 경우에 시작프로그램 관리나 특정 프로그램 삭제나 앞서 언급한 브라우저나 OS의 찌꺼기를 지울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툴이라고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