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지니모션 구글플레이 설치까지 4.4.4 기준 설명

반응형

  오늘은 지니모션의 안드로이드 OS 4.4.4 기준으로 구글플레이까지 설치하는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는 5.0을 셋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진행하려 했습니다만, 컴퓨터에서 무리없이 진행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인 갤노트 3를 기준으로 진행하다 보니 Genymotion에서 지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용 가능한 최신버전인 4.4.4에 대해서 작성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내용은 전에 진행했던 글을 추가적으로 언급하면서 간단하게 진행해볼 것이고,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링크를 찾았으므로 다운부터 설치 진행까지 일반적인 경우라면 무난하게 진행이 가능할 것입니다.

  일단 이 글에서는 Google Play까지 설명할 것이며, 최하단부에 추가언급된 링크를 통해 한글 입력이나 원하는 앱 다운로드까지 쉽게 진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니모션 구글플레이 설치, 4.4.4 버전은 어떻게?

앞의 작성 글인 '이곳'을 참고하여, Genymotion 가입부터 설치까지만 진행한 뒤 아래의 내용을 따라갑니다.


실행한 뒤, 상단부의 'Add'를 눌러줍니다.


  리스트가 없다면 우측 하단부의 'Connect'를 눌러서 계정을 연결해준 다음, 우측 상단부의 검색창을 이용해서 위와 같이 선택합니다. 그리고 Next를 눌러줍니다.


설치가 진행될 때 까지 Next를 눌러준 뒤, 위와 같이 다운 및 완료를 기다려줍니다.


다 설치되었다면, '우클릭 - Settings' 순으로 눌러줍니다.


  위의 하이라이트는 램 설정, 아래쪽은 화면 크기 설정입니다만, 꼭 위처럼 맞출 필요는 없습니다. 제가 보기에 가장 화면이 선명하게 보이고 앱을 무난하게 돌린다고 판단하여 위처럼 맞춘 개인적인 셋팅입니다.


  설정까지 끝났다면, 4.4.4 버전의 OS를 좌측 상단부의 Start를 눌러서 켜줍니다. 스크린 샷 처럼 실행이 되었다면 메뉴를 열어줍니다.


Settings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언어를 한국어로 바꿔줘야 합니다.


Language 탭의 최하단부에 한국어가 존재합니다.


홈 키를 눌러서 메인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여기부터 중요합니다. 파일을 총 2가지 받을텐데, 받고 설치하는 과정을 정확하게 따라해주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며 안정적입니다.


파일 1 : Genymotion ARM Translation = 이곳

  압축 파일 자체를 지니모션이 실행되어있는 창에 드래그 해주면 위와 같이 경고창이 뜹니다. OK를 눌러서 설치를 진행하면 아래와 같이 알림 창이 추가적으로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OK를 눌러줍니다.


전원 버튼을 꾹 눌러줍니다.


종료를 눌러서 '종료 중인 아이콘 모양이 멈추는 것을 확인한 뒤'에 종료합니다.


파일 2 : Google Apps 4.4.4

위 페이지에서 20140606 버전의 가장 우측 Download 링크를 눌러서 받아줍니다.


1번 파일을 설치한 것과 마찬가지의 과정을 한 번 더 거쳐줍니다.


  2번을 설치한 뒤에는 위처럼 'Google Play 서비스(이)가 중지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지속적으로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무시하고 진행합니다.


앱 리스트에서 'Play 스토어'를 확인 및 실행합니다.


  여기서 자신이 소유중인 계정을 통해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구글 로그인 시, 휴대폰 인증을 사용했던 유저의 경우엔 마찬가지로 인증을 해야 계속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후에 구글 플레이에 연결이 되었다면 상단 바에 다운로드 해야할 앱이 여러개 있다는 창이 뜹니다.


   바를 내려서 다운로드를 모두 마쳐주면 더이상 Google Play 서비스가 중지되었다와 같은 에러가 뜨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여기까지가 지니모션을 설치한 뒤, 4.4.4 버전에서 Google Play를 설치하고 에러가 뜨지 않도록 맞춰주는 과정까지의 설명이고, 이후에 한글 키보드와 특정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다음 글인 '이곳'의 최하단부를 참고하시면 무난하게 진행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