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패드 충전중이아님 문제 해결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아이패드에 PC USB를 연결했을 때 충전중이아님 상태로 파일 전송만 가능한 경우,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충전이 가능한 상태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이 부분의 원리에 대해서는 잘 알아보지 못했으나, 대충 본 내용상으로는 기본적으로 PC의 메인보드에 연결되어 있는 USB의 전력을 건드려서 아이폰에서는 좀 더 빠르게 충전이 가능하게끔, 아이패드에서는 충전이 가능해지게끔 변경하는 느낌의 기능입니다. 즉, 메인보드 내에 이 부분을 건드리는 기능이 없으면 이 글에서 언급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고 해도 전혀 효과를 볼 수가 없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방금 언급한 기능을 지원하는데도 되지 않는 경우엔 현재 자신이 사용하는 메인보드 관련 Charger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충전중이아님 문제는 간단히 해결 가능하다

다른 보드의 경우에 사용할 만한 프로그램을 본문에 추가적으로 언급했습니다.


일반적으로 PC에 연결했을 때는 위와 같은 상태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SUS의 경우엔 위 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유사한 것으로는 'MSI i-Chager, Gigabyte ON/OFF charge, AsRock App Charger'이 있으므로 현재 사용중인 메인보드를 잘 확인하여 따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ASUS의 경우엔 위 페이지의 하단부에 다운 관련 버튼이 있습니다.


다운한 뒤, 압축을 풀고 'Setup'파일을 실행하면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과정 내에 별 다른 체크사항은 없고, 재부팅 이후에야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만 알아두면 됩니다.


   다시 컴퓨터에 연결해보면 위처럼 배터리 오른쪽에 전기 모양의 아이콘이 뜨는 것으로 보아 충전 중임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노트북을 쓰고 있으며, 정상적으로 충전이 진행중인 것을 확인했습니다. 아무래도 좀 더 강하게 충전하는 것이다 보니, 스마트폰을 연결했을 때는 평소보다 좀 더 빠르게 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