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네이버 로그인 테마 설정을 통한 보안 강화법

반응형

  오늘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기능 중 하나인 로그인 테마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AVER를 국내에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다 보니 로그인 페이지를 모방하여 이를 악용하는 사례가 있었는지, 작년 말쯤에 테마를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물론, 이건 기기 개별적으로 저장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모바일 등에서도 피싱에 당하지 않으려면 따로따로 셋팅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긴 하나, 평소에 이런 부분에 대해서 취약했던 이용자가 있다면 한번쯤 설정해보는 것도 괜찮다고 보여집니다. 자신이 원하는 배경화면을 설정해둠으로써 디자인적인 효과까지 얻을 수 있으니 어떻게 보면 일석 이조라고 생각할 수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네이버 로그인 테마, 보안 강화의 한가지 방법

Login 전용 아이디를 설정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쪽을 보면, '오직 당신만을 … 설정해보세요 !' 아이콘이 있습니다. 열어줍니다.


'지금 설정하기'를 선택합니다.


서론부에서도 언급했듯이, 이를 악용하는 사례가 있었기 때문에 이런 기능이 생겨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내용대로 꼭 1920x1080이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해도 됩니다.


위치나 로그인 창의 위치까지 모두 설정하면,


   다음에 Login 하는 화면은 위와 같이 변경됩니다. 이 기능은 브라우저마다 다르기 때문에 여러 브라우저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에는 각각 설정을 해줘야 하며, 모바일 기기도 마찬가지로 따로 셋팅을 해줘야 합니다. 이 부분이 좀 많이 귀찮은 과정이 될 수는 있겠지만, 평소에 피싱을 통해 당했던 사례가 있다면 투자하는 시간 대비 꽤 괜찮은 방법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