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롤 녹화와 파일 실행법 및 자동 리플레이 설정하기

반응형

  오늘은 롤 녹화 및 해당 파일을 받는 방법과 특정 계정으로 플레이할 경우 자동으로 녹화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따로 녹화툴을 사용하지 않는 이상은 명장면을 얻기는 힘든데, 특정 사이트에서 지원하는(이 글에서 소개하는) 기능을 통해서 녹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도 얻을 수 없는 장면까지 세부적으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기본적으로 페이지에서는 수동과 자동으로 하는 방법이 나뉘는데, 수동의 경우에는 게임 시작 후 25분 내에 녹화를 시도한 경우에만 가능하기 때문에 될 수 있다면 자동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수동은 기존에 10분이었으나 좀 더 길게 변경된 것으로 보입니다.)



롤 녹화, 보지 못한 장면까지 얻으려면 이 방법도 괜찮습니다

사람들이 대부분 사용하는 페이지를 대상으로 내용을 작성했습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우선, 수동은 플레이 중인 닉네임을 상단부에 검색한 뒤 '인게임 정보'를 클릭합니다. 그 후, 위 스크린 샷에 표기된 버튼을 누르면 25분 이내일 경우 녹화 요청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했던 게임 리스트에 '다시보기'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으므로 단순히 눌러주면 과정이 완료됩니다.


다음으로 자동으로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우측 상단부의 '로그인' 버튼을 통해 로그인 해줍니다.


우측 상단부 '계정'을 누른 뒤, 설정을 눌러줍니다.


왼쪽 '내 소환사 페이지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설정하면 모든 과정이 끝나며, 자동으로 셋팅해놓을 경우 특정 계정만 되기 때문에 계정이 여러개라면 이 글에서 소개한 과정을 계정 수만큼 반복해야 됩니다. 현재(3/1)는 롤 관전 서버의 문제로 인해 수동만 가능하긴 합니다만, 이 부분의 문제만 사라진다면 다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