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팟 동영상 넣기, 곰플레이어 앱을 사용해보자

반응형

  오늘은 아이팟 터치에 동영상을 넣고 재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질적으로 모바일 iOS를 사용하는 기기는 공통적으로 아이튠즈 내의 App 항목에 직접적으로 접근해서 어플 내의 도큐먼트에 파일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여러 파일을 기기로 보낸 뒤에 사용하는 것이 가능한데, 한정적인 확장자만을 지원하는 기본 앱 말고 따로 앱 스토어에 존재하는 것을 받아서 방금 언급한 방식을 통해 대체적으로 확장자나 파일 크기에 얽매이지 않고 실행해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2010년에 출시했던 아이팟 터치 4세대를 사용하고 있으며, 약 400 ~ 500 MB의 24분여대 애니를 원활하게 재생 가능한 것으로 보아 영상 재생은 기기의 사양을 많이 타지 않기 때문에 블루레이 급이 아닌 이상은 추가적인 인코딩을 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팟 동영상 넣기, 이번에는 곰플레이어 어플을 사용해보자

iPod touch 4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5 및 아이폰 등의 기기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아이튠즈가 컴퓨터 내에 설치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기를 연결한 뒤, 상단부 메뉴 중에 아이팟 모양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왼쪽 메뉴 중, App을 클릭합니다.


  기기에는 앱 스토어에서 위 순서대로 이동해서 받아줍니다.(아이팟 터치 4세대라 iOS 7.대 부터는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아서 구버전의 스토어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실행 후에는 위처럼 '재생할 수 있는 파일이 없습니다.'라고 나타나 있습니다.


  다시 iTunes로 돌아온 뒤, 앱 목록의 아래쪽에 'iGomPlayer'를 선택하고 도큐멘트에 자신이 보고자하는 영상을(자막이 있다면 확장자를 제외하고 같은 이름으로 설정) 드래그&드롭 과정을 거쳐서 넣어주면 전송이 진행하는 것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 내부에도 위처럼 실시간으로 파일이 올라오는 것이 보입니다.


   첫 실행 후에는 간단한 사용 방법에 대한 안내를 해주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좌우로 밀어서 시간을 변경하는 것과 우측 상하의 볼륨, 좌측 상하의 밝기 조절 및 두 손가락 탭을 이용한 정지 정도만 알아둔다면 영상을 보는데는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이 앱 자체에는 자막이 없더라도 맞는 것을 실시간으로 받아서 사용하는 기능이 있다고는 하나, 사람들이 많이들 찾아보지 않는 영상은 없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기기 내에 전송하기 전에 미리 찾아서 이후에 번거로운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