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크롬 즐겨찾기 가져오기, 두가지 방법에 대해

반응형

  오늘은 크롬으로 즐겨찾기(또는 북마크)를 다르거나 혹은 동일 브라우저(Chrome Mobile 등)에서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Chrome의 경우엔 타 브라우저와는 달리 계정 자체의 동기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다른 PC나 기기에서 로그인만 해뒀다면 또 다른 것으로 로그인 했을 시에 간단한 선택창과 함께 동기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따로 파일을 추출한다거나 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으므로 번거로운 방법은 개인적으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또한, 다른 Browser에서 가져오는 것도 간단하게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PC의 경우만 아니라면 무난하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크롬 즐겨찾기 가져오기에는 어떤 방법들이?

단순한 두가지 과정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우선적으로 다른 툴들에서 불러오는 방법입니다. 우측 상단부의 메뉴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북마크 - … 및 설정 가져오기...' 순서대로 선택합니다.


이곳에서 다른 브라우저를 선택해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떴다면 완료입니다.


이것 말고도 서론부에서 언급했듯이 Google 계정으로 접근해서 로그인만 해주면 됩니다.


모두 동기화 부분에 '북마크'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으며,


   그대로 진행하면 위 스크린 샷 처럼 주소창 아래에 bookmark가 추가된 줄이 생겨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러 브라우저를 사용해봤을 때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처럼 주소창 하단부에 즐겨찾기 목록이 있는 경우가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때문에 인터넷 서핑 위주로 PC 작업을 진행하면서 아직 IE를 사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이 글의 방법대로 자주 들리는 페이지들을 옮긴 뒤에 Chrome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