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7 업데이트 안하기 및 기존 내역 삭제법

반응형

  오늘은 Windows 7 OS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업데이트 권유를 아예 꺼버리는법 및 기존에 업뎃된 내역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사람에 따라 Update 자체를 필요없다고 말하는 분들도 있는 반면, 해주면 좋다고 말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 의견이 다르긴 합니다만, 제 개인적인 생각은 하든 안하든 체감상의 차이는 없는 것 같다는 점입니다. 때문에, OS를 설치한 직후에 꽤나 많은 다운로드부터 설치 시간의 소비가 거슬리는 분들은 딱히 하지 않아도 무관합니다.(단지, 서비스팩 관련 문제로 인해 특정 작업을 진행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인터넷에서 서비스팩만 따로 받아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윈도우7 업데이트 안하기, 간단하게 변경이 가능하다

Win7 최근위치 삭제를 통해 기록을 지우려면 '이곳'을 참고하세요.


  '컴퓨터 우클릭 - 속성' 순으로 눌러줍니다. 기존에 바탕화면의 설정을 통해 컴퓨터 아이콘이 없는 경우에는 Windows 키보드를 눌러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뜬다면 좌측 하단부의 메뉴에 Windows Update를 클릭합니다.


'설정 변경'을 눌러줍니다.


  중요 업데이트 항목에서 가장 아래쪽의 '확인하지 않음(권장하지 않음)'을 선택합니다. 이것만으로도 따로 알림이 뜨거나 하지 않으므로 OS를 계속 사용해도 무리는 없습니다. 필요할 때만 수동으로 확인해보면 됩니다.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은 우선 제어판의 보기 기준을 범주로 맞춰놓은 뒤,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합니다.


좌측 상단부 메뉴에는 '설치된 … 보기'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삭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기능으로 인해 기존에 사용하던 무언가의 작동에 에러가 생겼다면 지워서 해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업뎃도 이곳에서 지워줄 수 있으므로 공공기관 등의 구버전 익플을 사용하는 곳에서 이 방법을 통해 버전을 맞춰줄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