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튠즈 와이파이 동기화 방법에 대한 설명

반응형

  오늘은 아이튠즈와 기기 사이를 무선인 상태에서 동기화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질적으로 이 기능이 나온지는 꽤 됐는데, 큰 데이터(영상 등)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무선 보다는 유선쪽을 택하는 것이 시간 상에서 월등히 효율적이기 때문에 용량이 작은 편인 음악이나 문서 등을 옮길 때 유용합니다. 그래서 본론으로 돌아가자면 나온지는 꽤 된 기능이긴 하나, 유선만 사용해서 이런 기능이 있는지 모르거나, 있어도 앞선 이유로 인해 개개인의 중요도가 어느정도 떨어진 상태라면 잘 선택하지 않을만 합니다.(또는, 아예 'Synchronization'이라는 기능을 다른 툴로 가려서 쓰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아이툴즈나 아이펀박스 등으로 앱 자체에 직접적으로 접근해서 내용을 수정하는 경우)

  뭐, 결론적으로는 iTunes 자체의 동기화를 쓰는 사람이면서 음악을 자주 옮기는 경우라면 꽤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기능의 소개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아이튠즈 와이파이 동기화, 이렇게 하면 됩니다

이 부분에 대해 핵심적인 내용만을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우선, 기기와 PC간의 연동을 미리 해놔야 이후 처리가 가능해지므로 두 기기 사이를 유선으로 연결한 뒤, 아이튠즈 12.1 버전을 기준으로 위처럼 기기 모양을 눌러줍니다.(좌측 메뉴 중에 장비 이름을 누른다고 세부 사항을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하단부의 '옵션' 부분을 보면, 'Wi-Fi를 통해 이 기기와 동기화' 꼴의 항목이 있으므로 이 부분을 '체크한 뒤, 우측 하단부의 적용'을 눌러주면 대략적인 과정을 마칠 수 있습니다.


  이제, 기기에서 '옵션 - 일반 - iTunes Wi-Fi 동기화' 순의 항목을 선택합니다.(아이폰 iOS 7.1.2 기준으로 스크린 샷을 정리했습니다만, 이후 버전인 8.대 또한 이 글에서 언급하는 주제에 한해 접근하는 방식의 차이가 없으므로 따라가는데 무리는 없습니다.)


   이곳에 연결했던 PC들의 리스트가 있으며, 최근에 연결했던 컴퓨터를 선택한 뒤에 '지금 동기화'를 눌러주면 무선인 상태에서도 동기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이렇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에 기기가 유선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더라도 아이튠즈 자체에 연결되었다고 떠야 진행이 가능하며, 이렇게 인식하기까지는 옵션에서 적용을 누른 뒤 길게는 20분 정도를 기다리니 활성화가 되기도 했으므로 이 부분은 감안하여 바로 리스트에 PC가 추가되어 있지 않더라도 어느정도 기다리는 것을 권장합니다.) 앞서 언급한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