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기능 정리

반응형

  오늘은 페이스북 내의 기능 중 타임라인 부분에 올라와있는 게시글을 숨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북 자체가 SNS인데다 별 다른 공개 설정을 하지 않는다면 친구인 상태가 아니더라도 자신이 올리는 글이나 신상정보를 모두가 볼 수 있으므로 이 부분에 대해서 어느정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어느정도는 공개설정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 이와 관련해 소분류라고도 볼 수 있는 Timeline에 올라온 글을 숨기고 다시 해제하는 방법을 소개할 것입니다.

  이것 외에도 추가적으로 셋팅해주면 꽤 유용할만한 팁을 글 최하단부 카테고리를 모아둔 곳에 정리했으므로 보면서 알맞게 맞춰보는 것도 권장합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핵심만 설명

검색 내역을 지우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로그인한 뒤, 우측 상단부의 '자신의 이름'을 눌러줍니다.


그렇게되면 타임라인 페이지로 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숨기고자 하는 리스트를 찾아봅니다.


특정 목록 중, '타임라인에서 숨기기'를 눌러주면 Timeline 내에 있는 글을 숨길 수 있습니다.


재확인을 한번 거치게되며, 여기서 한번 더 동의를 누르면 최종적으로 보이지 않게 됩니다.


다시 해제하는 방법은 상단부의 '활동 로그 보기'를 클릭합니다.


왼쪽 메뉴 중에는 '내가 숨긴 게시물' 란이 존재하는데, 이 리스트를 확인해보면 방금 숨겼던 글을 볼 수 있습니다.


   금지 모양을 눌러서 '타임라인에서 허용'을 눌러주면 원래의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것 말고도 남에게만 보이지 않게 하려면 간단하게 비공개로 돌리는 방법도 있으므로 여러 공개설정을 다뤄보고 편하거나 알맞은 것을 사용하면 됩니다. 서론부에 언급했듯이 다른 유용한 글도 참고해서 셋팅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