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구글 비밀번호 찾기 과정을 간단하게 정리

반응형

  오늘은 구글의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입할 때 보통 이 경우를 위해 사용할 임시 이메일이나 스마트폰 번호 등을 입력하게 되는데, 둘 중에 하나라도 유효하다면 이 글에서 언급하는 방법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실질적으로는 찾는다기 보다는 '새롭게 사용할 것으로 변경'한다는 쪽이 좀 더 정확합니다만,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것을 사용할 수 있게끔 바꾼다는 시점에서 본다면 같습니다.

  혹시라도 번호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지 않고 가입했더라도 찾는 방법이 존재하기 때문에 계정 자체의 세부정보만 기억해둔다면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과정도 본문 내에 추가적으로 언급했습니다.



구글 비밀번호 찾기, 두가지 경우에 대한 정리

Google 홈페이지부터 아래의 설명을 따라가면 됩니다.


구글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우측 상단부의 로그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기존에 계정을 쓰고있었다면, '계정 추가'를 눌러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바로 위 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도움이 필요하세요?'를 눌러줍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를 눌러줍니다.


이 부분에서 기억나는 정보를 적어야 하는데, 모름을 눌러도 상관없습니다.


  아마 기억상 번호 또는 위처럼 이메일 인증 두가지가 있는데, 둘 중에 하나라도 가입시에 적었다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이 글의 최하단부에 추가적으로 이미지를 통한 설명이 있으므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메일을 사용한 인증 부분을 진행했기 때문에 보냈다는 것으로 로그인 해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두가지의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는 위처럼 계정의 소유자임을 확인하는 루트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로그인 한 때와 만든 때를 적어줍니다. 정확히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설명대로 가장 가깝다고 생각되는 날짜를 입력하면 되기 때문에 꼭 정확할 필요는 없습니다.


소유권을 확인했으며, 재설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까지 왔다면 과정을 모두 끝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새롭게 사용할 비번을 입력한 뒤에 사용하면 끝나며, 이 글에서 소개한 과정들이 모두 되지 않는다면 계정을 찾을 확률 자체는 희박하다고 보여집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