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네이버 시계 초단위로 자세히 확인하는법

반응형

  오늘은 네이버에서 제공되는 시계 툴을 국가별로 초단위까지 자세하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PC의 시계도 초단위까지 정확히 나타내지만 특정 데이터와 동기화가 이뤄지지 않아서 맞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정확한 시간을 확인하기 위해 인터넷을 쓰는 경우보다는 수강신청이나 이벤트의 응모 시간에 정확히 시도하기 위해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을 활용해서 정확한 타이밍을 맞춰볼 수 있으므로 기억만 해둔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때가 있습니다.

  또는, 유사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실질적인 문제인 윈도우 시간을 서버와 맞추는 법도 있기 때문에 내키는 방법을 쓰면 될 것 같습니다.



네이버 시계 초단위로 확인하기

여러모로 초 자체가 중요한 일이 있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보통 위와 같이 검색하는 것만으로도 국내 기준으로 초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을 기준으로 나타내므로, 국내라면 전부 다를 것은 없습니다.


좌측 상단부의 '주요도시'를 눌러보면 세계 각국의 시간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초까지는 나오지 않지만, 분 정도까지는 볼 수 있습니다.


특정 도시와 1:1로 비교를 하는 방법은 각 이름 우측의 화살표를 누르면 가능합니다.


이곳에서 국가와 도시를 적절히 선택하면 비교가 가능하게끔 바뀝니다.


   위는 임의로 선택해본 화면인데, 네이버 자체의 시스템은 PC 시간을 동기화 했을 때와 시간 차이가 없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때문에, 충분히 신뢰가 가능하므로 앞에서 언급했듯이 수강신청이나 특정 시간에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할 때 충분히 참고해도 괜찮다고 봅니다.

  이것 말고도 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서 배포하는 UTCk 툴로 PC의 시간을 소수점 단위의 시간 차이로도 맞춰볼 수 있으므로 이것저것 써보고 잘 맞는다 싶은 것을 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