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이볼브 사양 최소 및 권장과 구동여부 확인

반응형

  오늘은 2015년 2월 9일 출시한 이볼브의 세부적인 사양 및 이용중인 컴퓨터에서 구동이 가능한가에 대한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듣기로는 레포데 개발진들이 제작한 후속작이라는 얘기가 있던데, 이 부분은 게임 자체의 방식이 굉장히 닮아있다는 점에서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레포데가 당시에 꽤나 좋은 수준의 최적화를 이루어냈다고 생각한다면 이번작 또한 최근에 출시한 게임들과 비교했을 때 그래픽 대비 권장사양 자체가 낮은 편이라 그래도 어느정도는 최적화가 잘 되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 고성능을 요하는 출시작들이 전부 원활하게 구동이 가능하다면 따로 확인할 필요가 없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데모 버전과 같은 미리해보기 시스템이 없는 만큼 사전에 어느정도 옵션에서 플레이가 가능한가에 대해서 따로 알아볼 필요는 있습니다.



이볼브 사양 정보와 구동 여부를 확인해보자

국내 온라인 게임을 제외한 외국쪽 대부분은 이 방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팀에서도 MINIMUM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권장 이상은 되어야 적절한 그래픽 옵션에서 원활하게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오른쪽의 정보와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기준에 맞는지에 대해 하드웨어쪽으로 보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의 경우엔 위 페이지를 통해서 쉽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하단부에 검색창이 존재하는데, Evolve를 입력하면 여러 목록 중에 스크린 샷과 같은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후, 우측 하단의 버튼을 눌러주면 PC 사양 확인을 위한 어떤 것을 설치하게 되는데, 빠르게 끝나므로 잠깐만 깔아주면 됩니다.


  화면이 넘어가고 두 기준을 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Minimum 부분까지 녹색 체크가 되어있지 않다면 구동 자체는 포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령, 돌아간다고 하더라도 옵션을 최하로 다 내려야함은 물론, 그 상태에서도 버벅일 수 있습니다.


   아래쪽으로 스크롤 해보면 모자라거나 충족되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의 퍼센트를 나타낸 것은 조회한 유저들 중에서 하위 %를 나타낸 수치이며, 하위 기준이므로 높을수록 PC가 다른 유저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고사양이라고 보면 됩니다.

  물론, 이건 사양쪽 부분만 확인한 정보이므로 이외에 다른 요인으로 인해 구동 자체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 정보는 너무 믿지는 말되, 어느정도 참고만 하면 적절한 사용이라고 생각됩니다.